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 정리, 카드사별 마일리지 적립율 비교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비교·분석 끝판왕

카드사별 항공 마일리지 특화카드 총정리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 중 많은 분들이 소소하게 쌓이는 카드사 포인트 대신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하겠다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도 스마트해지고 있다는 뜻인데요. 어차피 생활비를 위해 써야 할 신용카드 사용이라면 좀 더 현명하게 신용카드를 활용해 최대한의 혜택을 가져가고 싶은 것이 소비자의 마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은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하나의 생활재테크의 수단으로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 카드사별 항공 마일리지 적립 특화카드에 대한 총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수많은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 중 현재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항공사별 마일리지 적립율도 높은 카드를 중심으로 7개 카드사, 8개 신용카드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사에서 발행하는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카드의 경우, 대한항공은 사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은 사용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만을 특화한 경우가 대부분인 탓에 상대적으로 다른 카드에 비해 높은 연회비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으로 적립율이 낮아 항공사 마일리지를 충분히 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적립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선 현재 시중에서 발급이 가능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카드 중 가장 좋은 신용카드만 엄선해 총정리 해보고자 합니다.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율이 낮거나 기타 혜택의 제한이 많은 카드들은 선택에서 제외하였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신용카드 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카드를 선택하시면 된다고 단언할 수 있겠습니다.

 

포스팅 하단에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카드별 비교표를 통해 각 카드사의 마일리지 적립카드에 대해 상세하게 요약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 선택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에 친절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2019년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공제표가 필요하신 분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C 플러스마일 카드

 

먼저 SC은행에서 발행하는 SC플러스마일카드 입니다. 플마 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sc플러스마일카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중 선택이 가능하며, 전월실적이 50만원 미만의 경우 기본 적립율로 대한항공은 1천원당 1마일, 아시아나항공 1.3마일이 적립됩니다.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200만원 미만인 경우 월 적립한도 2천마일까지 특별적립율로 1천원당 2마일이 적립되며, 전월 실적 20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적립한도 2천마일까지 슈퍼적립율로 1천원당 3마일이 적립됩니다.

 


다만, 특별적립과 슈퍼적립의 경우, 월 적립한도가 2천마일인 관계로 사용금액 중 특별적립율과 슈퍼적립율로 적립되는 금액에는 한계가 있으니 개인별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별적립과 슈퍼적립의 월 적립한도 초과 사용 시에는 기본적립율인 1천원당 1마일만 적립됩니다. 연회비는 45천원(유니온페이)에서 49천원(비자,마스터)으로 적립율에 비해 높은 편은 아니나, 마일 적립 혜택 외에 부가적인 혜택은 많지 않습니다. 비자와 마스터의 경우 플래티넘 등급으로 제공되며, 해당 등급의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제외 사항으로는 단기/장기카드대출, 연회비, 수수료, 세금/공과금, 지방세, 공공요금, 고용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상품권/기프트 충전/구매 금액, 포인트 사용금액, 각종 등록금, 각종 보험료, 과태료, 무이자할부, 교통요금, 아파트관리비(전월 실적에는 포함하나 마일 적립은 제외)가 해당되므로 카드 사용 시 마일리지 적립 여부를 확인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기본적립율과 특별적립율, 슈퍼적립율의 적립 구간을 나누는 실적금액 산정 시에는 마일리지 적립 제외사항과 대부분 동일하나, 아파트관리비 납부금액만 실적 산정 시 포함된다는 점이 상이합니다. , 아파트관리비 납부금액은 적립율 적용을 위한 전월 실적 사용 시에는 실적금액으로 포함되나, 마일리지 적립에서는 제외됩니다.



 

마일리지 적립 제외 사항은 현재 시중에서 발급 중인 대부분의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카드가 비슷하며, 일반적으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세금 납부, 등록금 납부, 4대보험 납부, 상품권 구매, 기프트카드 충전 등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SC플러스마일 카드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 제외 내용으로 일반적인 적립 제외 사항 외에도 보험료(개인보험 포함)와 교통요금(택시,버스,지하철,고속도로통행료), 아파트관리비가 포함되므로 해당 내용으로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②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카드

 

앤마 라는 애칭으로 불리우는 삼성카드 앤 마일리지 플래티늄(스카이패스) 카드는 사용금액 1천원당 1마일이 기본 적립되며, 백화점과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등 5대 사용구간에 대해 특별적립율이 제공되어 1천원당 2마일이 적립됩니다. 특별적립 한도는 월 2,000마일까지 제공됩니다.

 


1천원당 1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은 일반적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 중 상대적으로 높은 적립율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카드들 중에선 평범한 카드(?)에 속하는 수준입니다.

 

따라서, 기본 적립율 외에 특별적립율로 제공되는 5대 특화 사용구간 사용 시 적립율이 2배까지 높아지므로 해당 영역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께 최적화된 카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일리지 적립혜택 외에 공항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인천공항 발레파킹과 라운지, 무료커피 서비스와 AMEX 플래티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연회비는 47천원(국내), 49천원(아멕스 플래티늄)입니다.

 

마일리지 적립제외 대상은 삼성카드의 빅포인트 적립제외 대상과 동일하며, 법인공용카드,무이자할부,다이어트할부,삼성카드 할인적용금액, 고용/산재보험, 국세, 지방세, 공과금, 대학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고속버스 등의 사용금액이 마일리지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택시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에서는 제외되나 특별적립 해당 구간이므로 기본적립이 아닌 1천원당 2마일이 적립되는 특별적립 사용금액으로 적립됩니다



 


③ 씨티(Citi)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

 

씨티은행에서 발급하고 있는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는 프마 라는 애칭으로 불리우며,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을 선호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카드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두 가지 형태로 발급이 가능하며, 사용금액 1천원당 1씨티프리미어마일이 적립됩니다. 1씨티프리미어마일은 대한항공 카드로 발급 시 1.2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되며, 아시아나항공 카드로 발급 시에는 1.6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특별적립으로 연간 사용금액이 5천만원 이상인 경우 5,000씨티프리미어마일이 적립되며, 1억원 이상 사용 시에는 10,000씨티마일이 적립됩니다. 씨티 뉴 프리미어마일 카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PP(Priority Pass) 카드가 발급된다는 것인데, 프리미어마일 카드에서 발급되는 PP카드는 연 25회까지 전 세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됩니다.

 

또한, 인천공항 명가의 뜰레스토랑에서 연 12, 월 최대 2회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인천공항 다이닝 무료 혜택이 제공됩니다. 해당 혜택은 전월 실적 70만원 이상 사용 시에만 제공되는 부분이며, 전월실적 산정 시 제외 대상 금액은 단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 포인트 사용금액, 해외이용 수수료, 연회비, 제수수료, 할부이자 및 기타 무승인거래(교통카드 등)이 해당됩니다. 일반적인 마일리지 적립 제외 대상 내용과는 상이한 실적관리 개념으로 국세나 지방세 등의 세금 납부 실적과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등도 인천공항 다이닝 무료 부가서비스를 위한 전월실적 계산시에는 포함됩니다.

 

또한, 부가서비스 혜택으로 인천공항 고소독로 무료 통행권(승용차 기준)과 공항철도 직통열차 무료 교환권, 리무진버스 1만원 티켓 교환권 등이 연 2회로 한정해 제공됩니다. 마찬가지로 전월실적 70만원 이상 사용 시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씨티 프리미어마일은 다양한 제휴처와 전환이 가능하며, 별도의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따라서, 국적기 항공사의 유효기간이 10년인 만큼, 사용 시점에 해당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연회비는 국내 148,000, 비자 시그니처 150,000원으로 연회비 차이가 2천원에 불과해 비자 시그니처를 발급받는 것이 스마트한 선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에서 제외되는 항목은 단기/장기카드대출, 포인트 사용분, 무이자할부, 할부이자, 해외이용 수수료, 연회비, 제 수수료, 세금, 4대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과태료,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 도시가스 요금이 해당되며, 일반적인 마일리지 적립항목 외에 도시가스 요금이 별도로 명시되어 있다는 점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④ 롯데카드 The Dream 스카이패스, 더드림카드

 

롯데카드 더드림카드는 국내 사용금액 1천원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해외 사용금액의 경우 1천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해외 적립율이 높아 해외 사용금액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유리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입니다.

 


특히, 적립 마일리지의 계산은 1천원 미만은 절사하되, 카드 건별 사용금액 기준이 아닌 총액합산금액을 기준으로 1천원당 1마일을 제공하고 있어 소소한 금액을 자주 계산하는 소비자에게 마일리지 적립율 계산이 유리한 신용카드이기도 합니다.

 

연회비도 일반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카드의 적립율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사용금액 1천원당 대한항공 1마일리가 적립되는 카드인 것을 감안할 때,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국내의 경우 25천원, 마스터 플래티늄 카드의 경우 3만원입니다.

 

마일리지 적립 제외 사항은 지방세, 고용보험, 카드대출, 연회비, 할부이자, 아파트 관리비, 캐시백 서비스, 무이자 할부 사용금액이며, 국세의 경우 일시불 납부 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또한,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는 여타 카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마일리지 적립 제외 사항이 적은 편으로 카드 활용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장점 많은 마일리지 특화카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⑤ 신한카드 아시아나 Air 1.5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의 경우, 1천원당 1.5마일리지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해외 일시불 사용금액의 경우 1천원당 1.5마일리가 추가로 적립되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특화된 신용카드입니다.

 


특급호텔과 관련한 식음료 할인서비스 등과 인천공항 서비스(무료 발렛파킹, 라운지 입장 등)가 추가로 제공되며 마스터카드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늄 서비스 혜택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회비는 마스터 플래티넘의 경우 45천원이며, 국내의 경우 43천원이므로 마스터 플래티늄을 발급받는 것이 해당 서비스 활용에 용이한 부분입니다.  

 

마일리지 적립에서 제외되는 항목은 단기/장기카드대출, 지방세,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Gift카드 포함), 포인트 사용금액, 무이자 할부, 신한카드 할인 적용거래 등으로 국세 일시불 납부 시에는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월실적 50만원을 산정하기 위한 월실적 제외 대상에는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Gift카드 포함), 포인트 사용금액 등이 해당되므로 전월실적 사용과 마일리지 적립 제외 사항에 대해 유의하셔야 합니다.

 


⑥ 하나카드 Mile 1.6 VS 하나카드 Mile 1.8

 

하나카드에서는 연회비가 저렴하고 적립율이 다소 낮은 마일 1.6카드와 연회비가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마일리지 적립율이 높고 PP카드가 발급되는 마일 1.8 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카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으로 구분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Mile 1.6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Mile 1.6의 경우 국내 사용금액 1,500원당 1.6하나마일이 적립되며, 해외 사용금액 1,500원당 1.8하나마일이 적립됩니다. 해외 마일리지 적립율이 국내보다 높으나 월 1천 하나마일까지만 적립이 가능하며, 적립한도 초과 시에는 국내 기본적립율인 1,500원당 1.6 하나마일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마일리지 적립 계산은 건별로 적립되며 1,500원 미만은 절사되고 마일리지 계산은 소수점 이하 절상으로 적립됩니다.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혜택으로 스타벅스 4,000원 청구할인(1, 12)CGV,롯데시네마 4,000원 청구할인(1, 12, 1만원 이상 시)이 제공됩니다. 다만, 스타벅스 이용 시에는 오후(PM) 3시 이전에 결제를 마친 건에 한해 청구할인이 적용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연회비는 아멕스 플래티늄으로 45천원입니다.

 

Mile 1.8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Mile 1.8 카드는 국내 사용금액 1,500원당 1.8하나마일이 적립되고, 해외 사용금액 1,500원당 2.0하나마일이 적립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Bonus 마일로 전년도 사용금액이 3천만원 이상인 경우 3,000하나마일리지가 적립되고, 5천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5,000하나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무엇보다 PP카드가 발행되는 것이 장점인데, 2회 연12회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 제공혜택은 마일 1.6 카드와 동일하게 스타벅스 4천원 청구할인과 CGV, 롯데시네마 4천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연회비는 아멕스 플래티늄으로 13만원까지 제공이 가능합니다.



 

Mile 1.6 Mile 1.8 신용카드 공통 적용사항

 

마일리지 적립 제외 항목으로는 무이자할부, 부분무이자할부,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 국세, 지방세, 공과금, 수도/전기, 도시가스, 아파트관리비, 등록금/납입금, 인터넷/모바일앱 통한 공과금 납부,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등이 해당됩니다.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월 실적 산정시와 Mile 1.8 카드에서 제공되는 Bonus 마일 적립 시 실적 계산 항목에서 제외되는 내용들은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 국세, 지방세, 공과금, 수도/전기, 도시가스, 아파트관리비, 초중고 납입금, 대학등록금, 인터넷/모바일앱 통한 공과금 납부,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등이 해당됩니다.

 

하나마일의 1마일은 대한항공 1마일과 같고, 아시아나항공 1.2마일에 해당하며, 기타 항공사와 호텔 마일리지 프로그램과도 연계되어 있어 상호간 마일리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기 위해선 카드 발급 전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사전 선택해야만 합니다. 하나마일의 유효기간은 5년까지이므로 적립된 하나마일리지는 유효기간 내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교환하셔야 합니다.

 


IBK 기업은행 BLISS.7

 

기업은행의 블리스7, BLISS.7 카드는 대한항공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사용금액 1,500원당 1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위에서 살펴본 여타 카드에 비해 마일리지 적립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해외 사용시에는 1,500원당 1.5마일리지가 적립되며, 국내 면세점 이용 시에는 1,5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되어 해외에서 결제 시 마일리지 적립율이 높은 카드입니다. 개인 회원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한도의 제한은 없으며, 기업회원에 한해서는 연간 최대 6만마일까지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블리스7 카드의 장점은 무엇보다 무제한 라운지 입장이 가능한 PP카드 발급과 연회비에 상당하는 바우처 제공에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발급되는 신용카드사 PP카드는 대부분 연간 이용 횟수가 제한적이지만 블리스7 카드에서 발급되는 PP카드는 전 세계 공항라운지 입장 제한이 없는 PP카드에 해당되니다. 결국 PP카드 중 조건이 가장 유리한 무제한 공항라운지 입장이 가능한 PP카드를 제공하고 있는 셈입니다.

 



또한, 연회비는 BC글로벌이 19만원, 비자 시그니처가 20만원이지만, 실질적으로 바우처가 15만원에서 20만원 상당으로 제공되어 있어 연회비에 준하는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보니 국내 사용금액에 대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율이 위의 카드들보다 상대적으로 낮더라도 이를 상쇄할 만한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바우처는 국내선 동반자 1인 왕복항공권과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20만원권, TOP포인트 15만점 등 항목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 혜택으로 무료주차서비스와 공항서비스(공항철도 편도티켓, 리무진 1만원 할인, 발렛파킹), CGV팝콘콤보(1, 6), CGV2천원 할인(1, 6)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마일리지 적립 제외 항목으로는 제세공과금(국세, 지방세 등), 상품권(선불카드 포함) 구입 및 충전금액, 대학등록금, 단기카드대출, 무이자할부(부분 무이자할부 포함)이 해당됩니다


포스팅 내용이 항공마일리지 적립과 관련한 현명한 신용카드 선택에 도움되셨다면 본문 하단의 '공감'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카드 유형별 비교/분석 

카드사

카드명

항공

기본적립

특별(추가)

적립

기타

연회비()

적립 제외

SC은행

플러스마일

카드

대한

항공

1,000원당 1마일

(전월실적50만원 미만)

1,000원당 2마일(전월 50만원이상~200만원 미만, 월 한도 2천마일)

 

1,000원당 3마일(전월 200만원 이상, 월 한도 2천마일)

5천원 미만 결제 건은 기본적립만 반영

 

적립한도 초과시 기본 적립 한도 적용

49,000(Master)

49,000(VISA)

45,000(UnionPay)

 

Master & VISA Platinum

단기/장기카드대출, 연회비, 수수료, 세금/공과금, 지방세, 공공요금, 고용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상품권/기프트 충전/구매 금액, 포인트 사용금액, 각종 등록금, 각종 보험료, 과태료, 무이자할부, 교통요금, 아파트관리비(전월 실적에는 포함하나 마일 적립은 제외)

아시

아나

항공

1,000원당 1.3마일(전월실적 50만원 미만)

1,000원당 2.5마일(전월 50만원이상~200만원 미만, 월 한도 2,500마일)

 

1,000원당 3.5마일(전월 200만원 이상, 월 한도 2,500마일)

5천원 미만 결제 건은 기본적립만 반영

삼성

카드

삼성카드&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대한

항공

1,000원당 1마일

1,000원당 2마일 (백화점,주유,커피,편의점,택시), 월 적립한도 2,000마일

공항 발레파킹, 라운지, 커피 서비스, AMEX PLATINUM 서비스

47,000(국내)

49,000(AMEX)

AMEX PLATINUM

빅포인트 적립제외 대상(법인공용카드,무이자할부,다이어트할부,삼성카드 할인적용금액, 고용/산재보험, 국세,지방세,공과금,대학 등록금,대중교통,택시,고속버스 )

씨티(Citi)

은행

NEW 프리미어마일

대한항공

대한

항공

1,000원당 1 씨티 프리미어마일 대한항공 1.2마일

연간 사용 5천만원 이상 5,000씨티 마일

 

1억원 이상 10,000씨티 마일 적립

PP(Priority Pass)카드 발급(25), 인천공항 다이닝 무료(12),

 

공항 무료교통(2)

148,000(국내)

150,000(VISA)

 

VISA Signature

단기/장기카드대출, 포인트 사용분, 무이자할부, 할부이자, 해외이용 수수료, 연회비, 제 수수료, 세금, 4대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과태료,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 도시가스 요금

 

*씨티 프리미어마일 유효기간 없음

NEW 프리미어마일

아시아나

아시

아나

항공

1,000원당 1 씨티 프리미어마일 아시아나항공 1.6마일

롯데

카드

THE DREAM

(스카이패스)

대한

항공

1,000원당 1마일

(국내)

 

1,000원당 2마일

(해외)

적립 마일리지 계산은 절사, 총액합산금액 1,000원당 1마일

Master 플래티넘 서비스, 놀이공원 할인, 롯데백화점 할인 및 주차권

25,000(국내)

30,000(Master)

지방세, 고용보험, 카드대출, 연회비, 할부이자, 아파트 관리비, 캐시백 서비스, 무이자 할부

신한

카드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아시

아나

항공

1,000원당 1.5마일(전월실적 50만원 이상)

해외 일시불 1,000원당 1.5마일 추가(월 적립한도 2,000마일)

특급호텔, 인천공항 무료 발렛, 라운지(Master Platinum)

43,000(국내)

45,000(Master)

 

Master Platinum

단기/장기카드대출, 지방세,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Gift카드 포함), 포인트 사용금액, 무이자 할부, 신한카드 할인 적용거래, 국세 가능

 

*전월실적 산정 시 제외대상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Gift카드 포함), 포인트 사용금액

하나

카드

Mile 1.6

대한항공

대한

항공

1,500원당 1.6하나마일(국내)

 

1,500원당 1.8하나마일(해외, 1천마일 적립한도, 초과시 국내적립율)

 

하나마일 1마일=대한항공 1마일=아시아나항공 1.2마일

1,500원 미만 절사, 마일리지는 소수점 이하 절상 적립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스타벅스 4,000원 청구할인(1, 12, ~오후 3시까지),

CGV,롯데시네마 4,000원 청구할인(1, 12, 1만원 이상 시)

45,000(AMEX)

 

AMEX PLATINUM

무이자할부, 부분무이자할부,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 국세, 지방세, 공과금, 수도/전기, 도시가스, 아파트관리비, 등록금/납입금, 인터넷/모바일앱 통한 공과금 납부,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전월실적 & BONUS 하나마일 사용금액 제외 항목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 국세, 지방세, 공과금, 수도/전기, 도시가스, 아파트관리비, 초중고 납입금, 대학등록금, 인터넷/모바일앱 통한 공과금 납부,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하나마일 유효기간 5

*하나마일 1마일=대한항공 1마일=아시아나항공 1.2마일(기타 항공사/호텔 체인과도 교환)

Mile 1.6

아시아나

아시

아나

항공

Mile 1.8

대한항공

대한

항공

1,500원당 1.8하나마일(국내)

 

1,500원당 2.0하나마일(해외, 1천마일 적립한도, 초과시 국내적립율)

 

하나마일 1마일=대한항공 1마일=아시아나항공 1.2마일

전년도 사용금액 3천만원 이상 3,000마일, 5천만 이상 5,000마일 BONUS 하나마일 적립

 

1,500원 미만 절사, 마일리지는 소수점 이하 절상 적립

PP(Priority Pass)카드 발급(2, 12)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스타벅스 4,000원 청구할인(1, 12, ~오후 3시까지),

CGV,롯데시네마 4,000원 청구할인(1, 12, 1만원 이상 시)

130,000(AMEX)

 

AMEX PLATINUM

Mile 1.8

아시아나

아시

아나

항공

기업

은행

BLISS.7

대한

항공

1,500원당 1마일

 

건별 사용금액 기준, 1,500원 미만 절사

1,500원당 1.5마일(해외)

 

1,500원당 2마일(국내 면세점, 온라인면세점은 기본적립)

PP(Priority Pass)카드 발급(무제한)

 

바우처 제공

(국내선 동반자 1인 왕복,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20만원권, TOP포인트 15만점 등 1가지 선택),

무료주차, 공항서비스(공항철도 편도티켓, 리무진 1만원 할인, 발렛파킹),

CGV팝콘콤보(1, 6), CGV2천원 할인(1, 6)

190,000

(BC글로벌)

200,000

(VISA)

 

VISA Signature

제세공과금(국세, 지방세 등), 상품권(선불카드 포함) 구입 및 충전금액, 대학등록금, 단기카드대출, 무이자할부(부분 무이자할부 포함)

 

*기업회원 연간 최대 6만마일까지 적용(개인회원 적립한도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