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L포인트 세금 납부하기, 국세와 지방세 납부방법

L포인트 세금 납부방법, 상품권 전환 엘포인트도 납부 가능해

 

롯데 엘포인트는 국세와 지방세 등 세금 납부가 가능하다. 최근 롯데카드의 L포인트 정책 변경에 따라 사용처가 많이 축소되었지만 아직까지 연 60만원까지 세금 납부가 가능하니 포스팅을 참고하여 국세와 지방세 납부 시 활용해 보도록 하자.


▶ 롯데 L포인트 관련글 읽기


롯데카드 엘포인트 사용처 축소됐으나 국세와 지방세 납부는 가능

 

’18.12월부터 ’18.3월까지 롯데 L포인트의 썸뱅크(SUM Bank) 이용 중단과 세금납부 한도 축소 등으로 사용처가 많이 축소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 롯데L포인트로 연 60만원까지 세금납부가 가능해 롯데L포인트를 이용해 세금 납부가 가능하다.

 

다만, 예전에 세금을 직접 L포인트 결제로 해서 납부하던 것을 엘포인트를 세금납부 가능포인트로 전환한 후, 60만원까지만 납부하게 정책이 바뀌었다.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는 상품권 전환과 충전, 선물하기 등을 통해 적립한 L포인트를 국세와 지방세와 같은 세금 납부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한다.

 

 

상품권 전환 L.POINT는 세금납부 가능포인트로 전환 후 사용

- 일반 롯데 L.POINT는 전환 없이 사용 가능

 

롯데엘포인트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는 롯데L포인트를 세금납부 가능포인트로 충전 후 사용할 수 있으며, 롯데L포인트로 세금납부 가능포인트 충전은 계정당 연 60만 포인트 이내에서만 충전이 가능하다.


세금납부 가능포인트 충전 잔여한도

롯데L포인트로 전환된 상품권 전환포인트는 롯데백화점상품권과 롯데모바일상품권, YBM교육상품권과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등에서 전환된 L포인트를 의미한다.

 

결국, 롯데카드가 소비자들이 시중에서 상품권을 구매해 L포인트로 전환 후, 롯데카드 결제대금이나 세금 납부 등에 활용하는 사례를 방지하고자 상상품권으로 전환된 L.Point는 롯데카드 결제대금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세금 납부 역시 연간 한도를 60만원까지 제한하기 위해 세금납부 가능포인트 제도를 별도로 마련한 것이다.

 

세금납부 가능포인트 충전 대상은 롯데L포인트로 전환된 모든 상품권 전환 포인트와 충전포인트, 선물하기 포인트만 해당되며, 롯데카드 사용 등으로 적립된 일반 L포인트는 세금납부 가능포인트 전환 없이 바로 세금 납부에 사용이 가능하다.


l포인트 세금납부가능포인트충전 후 취소불가 및 포인트 차감 순서 주의 필요

 

세금납부 가능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없으며, 충전된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는 L.POINT 전환이나 구매, 선물, 기부 등으로 사용이 불가하고, 충전 포인트의 취소는 불가하니 세금 납부액을 감안하여 L포인트를 세금납부 가능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이 현명해 보인다.


 

세금 납부는 ①L포인트, 상품권 전환 L포인트 순

 

만일 기존에 적립해 놓은 롯데 엘포인트가 있는 경우, 세금납부 가능포인트보다 사용 가능한 롯데 L포인트가 우선 차감된다.


따라서, 기존에 롯데카드 결제대금이나 썸뱅크(SUB Bank) 적금을 위해 모아두었던 L포인트가 있는 경우 해당 포인트를 모두 소진 후 세금납부 가능포인트만 남겨 놓은 상태에서 결제를 해야 세금납부 가능포인트에서 결제가 되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l포인트 지방세 납부L포인트 Wetax 납부사례


국세 납부는 홈택스, 지방세는 ETAX(서울), WETAX(서울 외) 등에서 직접 납부가 가능하며, 납부해야 할 세액 조회 후 롯데카드 일시불, 포인트 납부를 선택하고 포인트 조회 확인 후 납부를 선택하면 된다.


롯데 l포인트 세금 납부사례L포인트 세금 납부 후 납부확인증

 

, 세금 납부 전에 기존에 적립해 놓은 L포인트는 모두 소진 후 세금납부 가능포인트만 남겨두고 결제를 해야 사용 가능한 L포인트에서 세금이 납부되는 불상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