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계좌 개설 서류와 절차

 

법인계좌개설 서류

 

법인계좌  발급 필요서류

 

법인계좌 개설 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법인 입출금 계좌 개설은 개인 입출금 계좌처럼 바로 발급되는 형태가 아니라 일부 은행의 경우 본사 승인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승인 이후 법인계좌 개설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은행에 법인 입출금 계좌 발급을 위해 방문할 경우, 늦은 오후 시간보다는 좀 더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서류 중 법인 사업자등록증은 국세청에서 발급받은 원본을 지참해야 하며, 법인 등기부등본과 인감증명서는 등기소에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또한, 등기부등본과 인감증명서 발급 시에는 법인인감카드나 법인 전자증명서(USB)를 소지해야 합니다. 임대차계약서는 법인 사무실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하면 되며, 주주명부는 법인 고유의 양식을 활용해 직접 작성한 후 법인인감을 날인하면 됩니다. 1인 법인의 임대차계약서 양식은 본문 하단의 무상임대차계약서 양식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법인 사업자등록증 원본

법인인감도장 또는 사용인감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주주명부

임대차계약서

신분증

 

 

200301 무상임대차계약서 양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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