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높은 은행,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이자 높은 고금리 상품

최근 제주은행을 보면 1금융권 중에서 프로모션 형식으로 높은 고금리 상품을 자주 판매하고 있는 듯 하다. 지난 포스팅을 보면 제주은행이 상당수 특판적금과 특판예금이 높은 금리의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되었던 바 있다. 오늘도 소개할 상품은 제주은행의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특판 상품이다. 최근 은행마다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저마다 예금 금리를 대폭 인하하고 있는 탓에 정기예금 금리는 1% 후반으로 떨이지고, 정기적금 금리는 2% 중반대로 이자율이 급락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와중에 고금리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상품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2019/11/28 - [금융/저축(적금과 예금)] - 이율 높은 적금으로 특판예금 가입하기

 

이율 높은 적금으로 특판예금 가입하기

최근 기준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시장 대출금리는 다소 상승하고 있는 분위기다. 하지만, 항상 그랬듯이 시장 대출금리가 올라도 기준금리가 떨어졌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금융기관의 적금과 예금 금리는 계속적..

biztechlab.tistory.com

2019/09/10 - [금융/저축(적금과 예금)] - 특판 적금, 제주은행 4.5% 비대면 고금리 예금

 

특판 적금, 제주은행 4.5% 비대면 고금리 예금

최근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고금리 예금과 적금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제주은행에서 출시한 고금리 특판 적금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주은행 더탐나는적금은 최고 50만원까지 납입이..

biztechlab.tistory.com

2019/05/01 - [금융/저축(적금과 예금)] - 제주은행 특판 적금, 창립50주년 특판금리(최대 연 4.15%)

 

제주은행 특판 적금, 창립50주년 특판금리(최대 연 4.15%)

제주은행이 창립50주년과 아라지점 개점 기념으로 특판금리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 중입니다. 제주시 아라지점은 제주시 중앙로에 위치해 있어, 대면계좌 개설의 경우라면 직접 방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biztechlab.tistory.com

 

예금 금리의 급격한 하락에도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연말에 시작된 오픈뱅킹 가입 붐이 은행을 중심으로 한 금융권에서 불면서 각 은행마다 금융 소비자의 자사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의 오픈뱅킹 유치에 총력을 다하면서 소비자 특판 상품도 제법 소개되고 있다. 이러한 오픈뱅킹 가입자 유치 붐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어필할만한 고금리 상품 또한 제법 소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 제주은행의 오픈뱅킹 이벤트이다. 

 

2020년 새해맞이 행운OPEN 이벤트로 진행 중인 제주은행 오픈뱅킹 이벤트는 사이버우대 정기예금과 jBANK 저금통 적금 2가지 특판 상품에 프로모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오픈뱅킹이란 A은행에서 B은행과 C은행 등 다른 은행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계좌 관리 등을 위해 각 은행 어플에 로그인할 필요없이 A은행에서 모든 계좌 관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 제주은행 프로모션 특판예금과 특판적금 상품의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오픈뱅킹 이용 등록과 오픈뱅킹을 통해 등록한 타 은행 계좌에서 출금한 신규 계좌에 한해 프로모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사이버우대 정기예금과 jBANK 저금통 적금 두 가지 상품이 해당된다. 

 

 

 

정기적금과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제주은행)

 

 

 

 I. 사이버우대 정기예금

 

 

제주은행 사이버우대 정기예금은 이벤트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2.4%의 금리를 제공하며, 선착순 2천명에 한해 이벤트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 기간은 '19.12.19부터 '20.2.29까지이며, 1천만원까지 1년간 예금이 가능하다. 1금융권 정기예금 금리로는 상당히 높은 정기예금 금리에 해당되는 특판 상품이지만, 저축은행과 새마을금고 등 2금융권까지 감안할 경우 2.4%의 예금 금리는 제법 경쟁 상품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자금 활용에 여유가 있다면 특별히 충족해야 할 부수 조건이 많지 않은 제주은행 사이버우대 정기예금 가입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활용 방법이다.

 

 

사이버우대 정기예금

 

 

선착순 2천명에 한해 제공된다는 점과 비대면 개설 우대, 그리고 오픈뱅킹을 통해 등록한 다른은행 계좌에서 해당 예금을 출금하여 신규로 개설한 계좌에 한해 최대 2.4%의 정기예금 금리가 제공된다는 점만 유의하면 된다. 

 

[상품설명서]사이버우대정기예금.pdf
0.18MB

 

 

 

 

 

II.  jBANK 저금통 적금

 

 

사실 오늘의 주인공은 제주은행 jBANK 저금통 적금이다. 오픈뱅킹 이용 등록한 고객에 한해 이벤트우대 금리가 제공되며, 가입 기간은 '19.12.19~'20.2.29까지로 사이버우대 정기예금과 동일하다. 하지만, 선착순 조건은 없으므로 오픈뱅킹을 이용 등록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최근 저금리 예금이 보편화된 요즘, 저금통 적금의 금리는 무려 4%까지 제공되며, 1년간의 가입기간 동안 최대 불입한도 100만원 한도까지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제주은행 저금통적금

 

 

기본금리는 1.8%이고, 부수조건 우대를 달성할 경우 조건우대 금리 1.7%, 그리고 오픈뱅킹 이용을 등록한 후 가입한 고객에 한해 이벤트 금리 0.5%를 추가로 제공해 최대 4%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은행 저금통 적금의 장점은 월 불입금액을 100만원 한도가 아닌 300만원까지 납입도 가능한데, 이 경우에는 이벤트 금리 0.5%는 제공되지 않는다. 하지만, 월 3백만원을 납입하는 경우에도 기본금리 1.8%와 부수조건 우대금리 1.7%만 하더라도 최대 3.5%의 높은 금리가 제공되는 상품이다. 

 

다만, 부수조건 우대금리가 충족되어야 최고 연 1.7%의 금리가 우대되는데, 이는 다음 세 가지의 요건을 충족해야만 받을 수 있다.

 

 

   ① 제주은행 모바일 뱅킹을 통해 가입 시 0.3% 우대

 

   ② 계좌신규 이후 계약기간 만기까지 제주은행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매입 실적인 있는 경우 0.5% 우대

 

   ③ 추천인 우대금리 : 추천인 1인당 0.3%로 최대 3인까지 0.9% 우대

 

 

추천인 우대 금리는 계좌 신규 시점에 타인에게 제공받은 추천인 번호를 입력하거나, 가입 후 본인 추천인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해 추천을 1회 받는 경우 각각 0.3%의 우대금리가 추가된다. 따라서, 가입시에 추천인 번호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계좌 신규 이후 본인 추천인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해 3회 추천받는 경우에도 최대 0.9%의 우대금리가 추가된다.

 

 

다만, 제주은행 jBANK 저금통 적금 상품 소개란을 확인해 보면 신규 가입 시 제공하는 추천인 번호를 타인이 본 상품 가입할 경우 입력자와 피추천인이 각각 우대되며, 추천인 번호 입력 우대 적용 가능기간은 계좌 신규시점으로부터 계약기간 1/2까지 가능하다고 소개되어 있다. 의미가 다소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조금 혼란스러운 부분이지만, 언급된 것을 기준으로 해석해 보면 추천인 우대금리는 가입기간의 1/2까지만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추천인 우대금리 적용은 가입기간의 절반만 가능

 

즉, 우대금리 중 추천인 우대금리의 적용 기간은 가입기간의 최대 절반까지만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를 감안하면, 최대 4%의 금리를 제공한다는 저금통 적금의 장점이 크게 희석되는 부분이다. 하지만 최근의 낮은 정기적금 시장 금리와 소액만 가능한 월 불입한도 등을 고려할 때 매력있는 상품임에는 틀림없는 부분이다.

 

제주은행 저금통 적금

 

제주은행 저금통 적금은 부대조건 우대금리 적용이 제공되는 금리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뱅킹으로 가입해야 하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매입 실적을 1회 이상 만들어야 하며, 추천인 우대금리 3인을 모두 달성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부대조건 우대금리를 받기 위한 과정이 다소 불편하긴 하지만, 자금 활용에 여유가 있는 금융 소비자라면 가입해 볼 만한 상품이다.

 

[상품설명서]jBANK저금통적금.pdf
0.22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