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율 높은 적금으로 특판예금 가입하기

최근 기준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시장 대출금리는 다소 상승하고 있는 분위기다. 하지만, 항상 그랬듯이 시장 대출금리가 올라도 기준금리가 떨어졌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금융기관의 적금과 예금 금리는 계속적인 하락 분위기다. 이제 정기예금은 2% 상품조차도 찾기 쉽지 않고, 정기적금 상품도 마찬가지로 3%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을 찾기 힘든 상황이다. 그래도 재테크의 시작인 종잣돈 마련을 위해 사회 초년생들이 꼭 거쳐야 할 금융상품인 정기적금 중 가입이 가능한 이율 높은 적금을 찾아보았다. 특판예금 금리를 제공하는 다음 고금리 적금 가입을 통해 종잣돈을 마련해 보자.

 

 

 

① 제주은행 '더 탐나는 적금'

 

     - 최대 4.5% 금리 / 납입금액 최대 50만원 / 납입기간 최대 3년

 

 

제주은행 탐나는 적금은 지난 9월에 포스팅한 바 있는 고금리 정기적금이다. 제주은행 '더탐나는적금'의 납입금액은 월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최대 3년,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최대 4.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특판 예금 상품이다. 

 

 

 

 

제주은행 더 탐나는 적금은 아직까지 생존 중인 고금리 적금 상품으로서, 12월말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최근의 저금리 기조를 감안할 때, 납입기간을 최대 3년까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으로, 최대 금리를 받고자 할 경우, 부수 조건이 있긴 하지만 여타 특판 상품들과 달리 조건 충족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보자.

 

 

 

특판 적금, 제주은행 4.5% 비대면 고금리 예금

최근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고금리 예금과 적금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제주은행에서 출시한 고금리 특판 적금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주은행 더탐나는적금은 최고 50만원까지 납입이..

biztechlab.tistory.com

 

 

 

② 하나저축은행 정기적금

 

     - 최대 3.9% 금리 / 납입금액 최대 50만원 / 납입기간 최대 2년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저축은행이 비대면 정기적금 이벤트의 일환으로 비대면 적금 가입 시 최대 3.9%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기간은 1년 3.8%, 2년 3.9%로서 기존 공시이율 1년 2.3%와 2년 2.4%에 비대면으로 정기적금 개설 시에만 추가로 1.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 개인뿐 아니라, 법인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하나저축은행 정기적금 특판 금리

 

 

하나저축은행 정기적금 특판 금리 제공 이벤트는 12월말까지 한도 100억원에 한해서만 제공되며, 한도 소진시에는 조기 마감되는 이벤트이다. 비대면으로 가입시에만 특판 금리가 제공되므로,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 SB톡톡, 모바일브랜치(다음 QR코드 참고) 등에서 가입할 경우에만 최대 3.9%의 금리 제공이 가능하다. 

 

 

하나저축은행 모바일브랜치 QR코드

 

 

 

③ SK텔레콤 T high5 적금 시즌2

 

     - 금리 5% + 캐시백 1% / 납입금액 최대 20만원 / 납입기간 최대 2년

 

 

SK텔레콤 핀크 앱에서 T high5 적금을 가입할 경우, 최대 5% 금리와 캐시백 1%를 받을 수 있다. 핀크 앱(Finnq)에서만 가입이 가능한 T high5 적금은 KDB산업은행 적금으로 가입되며, 기본 금리는 2%이다. SK텔레콤 고객의 경우, 우대금리 2%가 추가되고, SKT 월정액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유지하는 고객이거나 KDB Hi 비대면 입출금 통장과 핀크 계좌로 통신비를 자동이체하는 고객일 경우 우대금리 1%가 추가된다. 따라서, 최대 금리는 5%까지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11월말) 중 적금 가입을 완료할 경우, 만기 시 캐시백 1%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캐시백까지 고려할 경우 최대 6%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SK텔레콤 T High5 적금이지만, 월 납입금액이 최대 20만원에 불과하고 만기 또한 최대 2년까지만 가능하다.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월 납입금액이 최대 20만원에 불과해 소비자들의 기대치와는 달리 혜택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는 부분이다. 하지만, 5만원 이상의 SK텔레콤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고, 적금 납입에 크게 부담이 없는 소비자라면 가입을 주저할 필요가 없는 상품이다.

 

 

 

SK텔레콤 T high5 적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