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지방세 세금납부, 무이자 할부 혜택 신용카드

2019년 국세와 지방세 등 납부 시 무이자할부를 제공하는 신용카드와 세금 납부 시 캐시백을 제공하는 체크카드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지난해보다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카드사도 많이 줄고,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기간도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KB국민, NH농협, 씨티카드 등 최장 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제공

먼저 신용카드입니다. KB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 씨티카드 3개의 신용카드사만이 최장 5개월의 무이자 할부 기간을 제공합니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현대카드, 수협카드, 광주카드의 경우 세금 납부 시 최장 3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해당 카드사 중 삼성카드와 NH농협카드의 경우, 부분 무이자 할부(다이어트 할부)로 일부 회차에 대해서 할부 수수료를 납부할 경우, 최장 10~12개월까지 부분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삼성카드의 경우, 6개월 할부 시 1회차 수수료만 납부할 경우 잔여 회차에 대해선 할부 수수료를 면제하며, 10개월 할부 시에는 1~2회차 수수료 납부, 12개월 할부 시에는 1~3회차 수수료 납부 시 잔여 회차에 대해서는 할부 수수료를 해당 카드사가 지급합니다. NH농협카드도 마찬가지로 6개월 할부 시 1회차 수수료, 10개월 할부 시 1~2회차 수수료만 부담하면 잔여 회차에 대해선 할부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신한, KB국민 체크카드 지방세 납부 시 0.15~0.17% 캐시백 제공

다음은 세금 납부 시 캐시백을 제공하는 체크카드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신한 체크카드(개인)의 경우, 430일까지 지방세 납부 시 월간 납부 누적 금액의 0.15%를 캐시백으로 지급합니다. KB국민 체크카드(기업,비씨플러스,프리패스 카드 제외)의 경우, 331일까지 지방세 결제 시 월 합산 지방세 이용금액의 0.17%KB 포인트리로 적립해 주고 있습니다. , 지방세 결제 전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응모 후 진행하여야 하며, KB국민은행 결제계좌에 한해 캐시백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BC카드와 우리카드, 하나카드 등의 경우 아직 국세와 지방세 등 세금 납부 시 신용카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는 진행하지 않고 있으니, 카드로 세금 납부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