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스트(Most)카드, 30만원 실적 피킹율 15% 신용카드

우리MOST카드, 30만원 실적 피킹율 15% 신용카드

 

우리카드와 SK네트웍스가 제휴한 우리MOST카드는 주유 시 실적에 따라 리터당 최대 200원까지 할인해 주는 자동차 특화 카드이다


연회비는 VISA 20,000, Union Pay 19,000, BC 19,000원으로 국내전용과 해외겸용 카드 연회비가 비슷하다. 연회비 2만원 카드에 얼마나 많은 소비자 혜택이 담겨 있는지 확인해 보자.



 

□ 주유 청구할인 최대 200, 30만원 실적 시 최대 140원 할인

 

우리모스트카드로 SK네트웍스 Most 주유소에서 주유 시 최대 200원이 청구할인되며, 일반 SK 주유소는 최대 80원이 청구할인된다. 건당 최대 이용액 10만원과 월 최대 3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주유 특화 카드로 LPG충전소까지 포함된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실적 기준은 30만원 이상 구간과 100만원 이상 2개의 구간으로 나뉘며, 30만원 이상 구간시 MOST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140, SK주유소 리터당 60원이 청구할인된다. 월간 할인한도는 2만원으로 30만원 실적 시에는 할인한도 기준으로 약 7%까지 할인을 해주는 주유 혜택이 가장 큰 카드이다.

 

만일, 실적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MOST주유소 기준 리터당 200, 일반 SK주유소 기준 리터당 80원까지 할인되며, 월간 최대 할인한도는 3만원까지 가능하다.


 

MOST 주유소는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를 포함한 MOST 브랜드 주유소로, MOST앱이나 클럽모스트(Https://www.clubmost.com)에서 가까운 MOST주유소 검색이 가능하다. 만일 거주지나 직장 근처에 MOST 주유소가 있다면 해당 카드로 이용 시 SK에너지 주간 공시 휘발유가 기준으로 약 6~8%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만일, 경유와 LPG라면, 휘발유 공시유가를 기준으로 금액을 환산 후 해당금액 기준으로 리터당 할인을 적용하게 된다. 예를 들어, 휘발유 공시가격이 리터당 1500, 경유가 리터당 1300원일 경우 경유를 주유하는 경우라면, 경유 주유가격을 휘발유 공시가격인 1500원을 기준으로 환산 후 리터당 할인금액을 적용하게 된다.


 

□ 무료세차 8회 등 클럽모스트 혜택 제공

 

우리모스트카드는 SK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클럽모스트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MOST주유소에서 무료세차 8회 혜택과 엔진오일 2회 할인(2만원 1, 3만원 1), 스피트메이트 정비 공임과 소모품 할인, 긴급출동 연1회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모스트는 연회비가 3만원인 SK네트웍스의 멤버쉽 서비스이다.   


 

우리MOST카드 발급 후 Club Most 멤버쉽 서비스 가입 시 클럽모스트 멤버쉽 혜택을 그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연회비 2만원의 우리most카드를 발급받는 경우, 연회비 3만원의 Club Most 멤버쉽 서비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셈이다.

 

□ 인천공항 캡슐호텔 다락휴와 마티나라운지 이용권 연 1회 제공

 

우리Most카드는 클럽모스트 기본 혜택 외에도 most app을 통해 SK렌터카 1일 이용권 2장과 다락휴 6시간 이용권 1,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이용권 1장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인천공항의 다락휴 6시간 이용권은 35,000원 이상, 마티나라운지 이용권도 약 3만원의 가치가 있으므로 추가로 부여되는 혜택의 가치도 최소 65,000원 이상 되는 셈이다.


 

SK렌터카 1일 이용권 연 2회 제공

 

우리모스트 카드는 인천공항 서비스 혜택 외에도 SK렌터카 1일 이용권을 연 2most app으로 이용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제주도 뿐만 아니라 제주도 이외 내륙지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렌터카 혜택으로 1일 이용권 혜택을 일 5만원으로 잡을 경우 연 10만원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받게 된다.

 

□ 주차장 이용 시 건당 2천원 청구할인

 

주차장 업종 결제 시 건당 2천원의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건당 이용금액이 2천원 미만일 경우에는 이용금액까지만 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실적 기준 30만원 이상 시에는 월간 할인한도가 6천원이며, 100만원 이상 시에는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한도가 제공된다

 

□ 영화관 업종 5천원 청구할인

 

기존의 혜택 외에도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으로 영화 청구할인 혜택이 있다. 건당 12,000원 이상 영화관 업종 결제 시 월1, 6회까지 건당 5천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영화관 업종 할인혜택은 전월 실적 기준 30만원 이상시에만 제공되며, 예매대행 사이트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대구 이월드, 경주월드, 통도 환타지아 등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구입 시 5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 10회까지 제공하며, 전월 실적 기준 30만원 이상 시에만 해당 혜택이 제공된다.

 

□ 우리Most카드 전월 실적 제외사항

 

우리모스트카드 실적 산정 시 해외가맹점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국세, 지방세,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대학교(대학원) 등록금, 선불카드, 상품권 구입 및 충전금액이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해외가맹점 뿐만 아니라 국세와 지방세 등 세금과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상품권 구입 등이 모두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실적 인정이 다소 까다로운 편으로, 일반 가맹점 결제를 위주로 실적을 채워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주유 금액이 실적에서 제외되지 않기 때문에, 30만원 가량 주유하는 소비자에게는 최적의 혜택이 제공되는 카드라 할 수 있다. 우리most카드 최초 신규 발행월과 익월 말일까지는 이용실적 조건없이 30만원 실적구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 월간 카드 혜택 45,000, 피킹율 15% 가능 신용카드

 

우리모스트카드는 쏠쏠한 혜택을 많이 제공하고 있는 카드이다. 우선 매월 30만원 실적을 기준으로 월별 혜택 이용 피킹율을 추산해 보면 다음과 같다.


① 모스트주유소 주유 시 리터당 140원 할인, 30만원 주유 가정 시 ▶ 월 최대 2만원 할인

② 모스트주유소 무료세차 연 8회 ▶ 3,000원 할인(혜택 월 환산시)

③ 인천공항 다락휴, 마티나라운지 연 1회씩 제공 ▶ 5,000원 할인(혜택 월 환산시)

SK렌터카 연 2회 제공 ▶ 8,000원 할인(혜택 월 환산시)

⑤ 주차장 월 3건 이용 시 ▶ 6,000원 할인

⑥ 영화관 월 1회 이용 시 ▶ 2,500원 할인(혜택 월 환산시)

 

우리MOST카드 주요 혜택을 제공받는 경우를 월간 할인 혜택으로 환산 시 월 최대 45,000원 가량의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30만원 실적을 기준으로 피킹율은 15%를 제공받을 수 있는 셈이다


개인별 생활 스타일에 따라 혜택 이용 여부가 상이하므로, 혜택 피킹율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주유를 자주 하는 소비자라면 실보다 득이 많은 카드라 할 수 있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