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카드, 최대 2% 무제한 적립카드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Liiv Mate), 최대 2% 무제한 적립

 

신용카드 사용 시 현금과 동일한 가치의 포인트를 2% 적립받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우선 2%를 적립해 주는 카드도 많지 않을 뿐더러 있다 하더라도 적립한도 제한이나 실적 제한 등의 사유로 사용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KB 리브메이트 카드

 

특히, 신용카드사의 신용카드 혜택 줄이기가 본격화되면서 사용 대비 적립이 용이했던 기존 카드들이 수시로 약관이 변경되거나 발급중단되면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2% 이상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카드는 이제 흔히 볼 수 있는 카드가 아니게 되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사용 금액의 2% 이상을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카드가 있기는 하다.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Liiv Mate)가 바로 이러한 유형의 신용카드에 해당된다. 이 외에도 신한카드의 하이포인트(Hi-Point), 하이포인트 나노F(Hi-Point Nano f, 최근 발급 중단) 카드 등이 2%까지 적립되는 카드이다.


 

하이포인트 나노f(Hi-Point Nano f) 카드가 불과 얼마 전 발급 중단이 된 것을 보면 2% 적립이 가능한 카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급 중단되지 않을까 추측해 본다.

 

오늘 추천할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카드는 사용금액의 최대 2%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적립한도의 제한 없이 무제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카드이다.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기로 하자.

 

리브메이트 카드 적립율 분석

 

아래 도표를 확인해 보면, 리브메이트 기본 적립률은 0.7%에 불과하다. 적립한도의 제한이 없고 전월 이용실적 제한도 없지만, 기본적립 0.7%라면 2%에 한참 못 미친다.

 

하지만, O2O적립과 음식과 커피, 여행, 호텔 업종의 생활적립과 버스, 지하철, 택시의 교통적립, 통신요금 적립, 해외사용금액 등 일부 업종에 대해서는 2%가 적립된다.

 

구 분

내 용

적립률

전월 이용실적

기본

추가

합계

 

기본 적립

국내 전

가맹점

적립한도

제한없음

0.7%

-

0.7%

실적제한 없음

O2O적립

All Pay

모든 간편결제

1.3%

2.0%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생활 적립

음식,커피,여행,호텔

해당 가맹점 업종

교통 적립

버스,지하철,택시

시외버스,고속버스 제외

통신 적립

이동통신요금

SKT, KT, LG U+

해외할인캐시백

해외가맹점

2.0%(월 최대 100만원 금액금액까지만 적립 가능)

현장할인

영화

·맥스무비 홈페이지 예매 시 1매당 3,500원 할인

·2, 4, 연간 10

놀이공원

·롯데월드 50% 현장할인(회원별 일 1, 2, 5)

·에버랜드 50% 현장할인(회원별 연 10, 카드별 일 1)

·캐리비안베이 30% 현장할인(카드별 일 1)

 


 

O2O 적립, 간편결제 이용 시 최대 2% 적립

 

하지만, 2% 적립이 가능한 O2O적립을 활용하면 대부분의 사용금액에서 포인트리 2% 적립이 가능하다. 바로 간편결제를 이용한 결제일 경우, 기본 적립율 0.7%에 추가적립 1.3%를 더해 2%까지 적립이 가능한 것이다.

 

All Pay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이용되는 모든 간편결제로서, 삼성페이, 스마일페이(옥션/지마켓), 페이나우, 카카오페이, 시럽페이, 구글플레이, 네이버페이, 신세계페이, L페이(롯데카드), K-Motion 앱카드(KB국민카드) 등이 해당된다. 해당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 무제한 적립에 2% 적립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리브메이트 전월실적 인정 기준 및 실적 제외 대상

 

간편결제 일부업종 2% 적립은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만 해당이 된다. 전월실적 기준 금액이 높은 편은 아니나, 이용실적에서 제외되는 실적이 다수 있는 점은 유의해야 할 점이다. 이용실적에서 제외되는 대상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지방세,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교통요금, 자판기, 터널 통행료, 항공기 이용 등), 취소금액 등이다.

 

실적 대상에서 제외되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세금의 경우 국세는 실적에 포함되나 지방세는 제외된다. 국세의 경우, 양도소득세, 소득세,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부가세, 관세 등이 해당되며, 지방세는 재산세와 취득세 등이 해당된다. 또한, 아파트관리비와 대학교 등록금 납입도 실적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상품권과 선불카드 구입과 충전금액 역시 실적금액에서 제외된다.



포인트리 적립 제외 대상은 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이 포함되므로 일시불로 결제 시에만 포인트리가 적립되며, 단기카드대출(현금영수증),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지방세,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아파트관리비,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과 취소금액이 해당된다.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이용 실적이 없는 경우에도 전월실적 30만원을 기준으로 적립이 가능하다.

 


리브메이트 카드 연회비

 

연회비는 모바일로만 발급받을 경우, 6천원~9천원이며,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 시에는 12천원~15천원이다


리브메이트카드 연회비리브메이트 카드 연회비(KB국민카드)

K-WORLD 카드는 국내 및 유니온페이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KB국민카드 브랜드이며, 가족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별도로 없다는 장점이 있다. 가족카드로 발급받아 함께 간편결제로 사용 시 무제한 2% 적립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