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SK행복카드 혜택, 실적없이 챙기는 5% 포인트 적립

신한SK행복카드는 실적을 굳이 챙기지 않아도 일부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카드로 지난 2월 단종된 신용카드입니다. 지난해 이후 정부의 신용카드사 카드수수료 인하 정책 등에 따라 카드사별로 실적없이 혜택만 제공되는 카드에 대해서는 발급중단 등을 통해 더 이상 발급이 어렵도록 진행하고 있어 신한SK행복카드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단종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신한SK행복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의 혜택과 활용법 재확인을 위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신한SK행복카드 혜택

 

신한SK행복카드의 가장 큰 혜택은 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는 주유 적립 혜택과 실적없이 적립되는 일부 쇼핑 제휴처의 쇼핑 적립 혜택입니다. 주유 혜택은 SK에너지 주유 시 OK캐쉬백 5%(신한카드 4.7%+SK플래닛 0.3%) 적립이며, 적립 시점은 신한카드 4.7% 적립분의 경우 결제일 이후 도래하는 매월 초에 적립되며 SK플래닛의 0.3%는 결제시마다 적립됩니다. 주유 횟수와 금액 제한이 별도로 있으며, 1일 2회, 1회 15만원, 월 30만원까지 통합 제공됩니다. 해당 혜택은 본인과 가족카드 통합 한도로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적립한도는 월 최대 적립포인트 기준 15,000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LPG 충전은 제외되므로 SK에너지 주유소에서 가솔린과 디젤 이용 시 적립됩니다. 주유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주유금액은 해당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쇼핑의 경우, 전월 실적을 챙기지 않아도 이용금액 14만원까지 5%까지 OK캐시백이 적립되는 혜택으로 3대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제외)과 3대 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상품권 제외), 전국 면세점(온라인 매장 제외), 엔크린몰, 11번가 이용 시 오케이캐쉬백 5%가 적립됩니다. 쇼핑 서비스 적립 혜택의 가장 큰 장점은 전월 실적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백화점과 할인점, 11번가, 면세점 이용시에 5%가 적립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이용금액이 14만원까지로 제한된다는 점이 아쉬운 점입니다. 또한, 3대 백화점의 경우 3개월 무이자 서비스도 제공되며, 무이자할부 서비스 이용 시에는 OK캐쉬백 5% 적립 혜택은 제공되지 않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만일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자동 이체를 할 경우에는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OK캐쉬백 2천~1만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전월 이용액이 30만원 이상~50만원 미만인 경우 2천원,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5천원, 1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1만원이 월 1회 적립됩니다.

 

맥스무비와 인터파크, 예스24에서 영화 할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총 할인 횟수는 3곳 통합해서 12회까지 가능하며 본인과 동반 1인 각각 1,500원까지 혜택이 제공됩니다. 1일 1회, 최대 2매, 월 2회, 연 6회까지 할인이 가능한 서비스이며, 전월 이용액이 20만원 이상인 경우에 할인이 가능합니다.

 

신한SK행복카드 테마파크 혜택

 

테마파크 이용시 30~50% 할인 혜택도 위와 같이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테마파크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할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실적 합산시에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거래 취소금액은 실적에서 합산 제외됩니다. 

 

신한SK행복카드 SK그룹 제휴 혜택

 

기타 SK그룹 제휴혜택도 위와 같이 제공되고 있으나, 신한SK행복카드의 연회비는 URS 7천원, 해외겸용 1만2천원, 플래티넘 2만2천원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신한SK행복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적 없이도 챙길 수 있는 쇼핑 서비스(이용금액 14만원까지 5% 오케이캐쉬백 제공 혜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적없이도 3대 백화점과 3대 할인점, 11번가에서 쇼핑 시 5%가 적립되는 혜택은 실적을 챙기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혜택에 해당합니다. 다만, 혜택이 강조되는 주유혜택의 경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5% 적립 혜택이 제공되나 주유금액은 전월 이용실적에서 제외된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