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카드 굴비, 이마트 카드로 학원비 할인받기

KB 국민카드에서 굴비카드로 활용되는 카드는 '19.4월 기준으로 두 개의 카드가 남아있다. 하나는 KB 국민카드 이마트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The CJ KB국민카드이다. KB카드의 일반적인 특징은 각 카드마다 특화된 혜택들이 타 카드사에 비해 다양한 편으로, 굴비 카드를 활용하면 만점 혜택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KB 이마트카드 혜택

 

오늘은 KB카드의 유이무이(?)한 굴비카드 중 하나인 KB 이마트 카드의 혜택에 대해 확인해 보고자 한다. 이마트 카드의 연회비는 기본 연회비는 국내전용 5천원(모바일 1천원), 국내외전용 1만원(모바일 6천원)이다. 만일 다른 KB카드가 있을 경우 제휴 연회비만 별도로 부과되며, 기본 연회비는 보유한 KB 국민카드 중 가장 연회비가 높은 카드의 기본 연회비만 부과되니 KB카드를 보유한 경우 굴비카드 활용을 위해 추가로 발급받는 것이 좋다.  

 

유리한 실적조건, KB 국민카드의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실적 

 

KB국민 이마트 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 될 것은 실적 조건이다. 이마트 카드는 굴비카드로 다른 KB국민카드 사용 실적을 공유한다. 즉, 다른 카드에서 사용된 실적을 기준으로 이마트 카드의 실적이 계산되므로 굳이 실적을 충족하기 위해 이마트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혜택을 받기 위해 사용하는 카드가 굴비카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마트 카드의 실적은 보유하고 있는 KB 국민카드의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실적을 기준으로 한다. 결제회수실적은 직전 3개월간 카드를 사용한 이용내역이 아닌, 카드대금 납부를 한 금액으로 이해하면 된다. 즉, 직전월 3개월간 카드를 사용한 내역이나 카드대금 전표 매입내역 기준이 아닌 카드대금 납부일에 내가 KB국민카드에 납부한 카드대금을 기준으로 한다.

 

예를 들어, 4월말에 카드를 30만원 사용하였고 카드대금 결제일이 5월말인 경우 일반적으로 5월의 카드실적은 전월이용 실적을 기준으로 하므로 30만원이 된다. 하지만 5월말 기준으로 결제회수실적을 기준으로 실적을 계산하면 4월에 카드대금으로 납부한 금액이 없으므로 0원이 되는 것이다. 5월말에 카드대금 30만원을 납부하였다면, 6월에 이르러서야 전월 결제회수 실적이 30만원이 되는 것이다.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실적의 장점은 카드대금을 무이자 할부를 활용해 장기간에 걸쳐 납부한 경우, 카드대금 결제일을 기준으로 하는 실적 산정 덕분에 굳이 전월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더구나 전월 결제회수실적이 아닌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실적이므로 적절하게 무이자 할부를 활용하면 굴비카드인 KB 이마트 카드의 혜택을 현명하게 활용할 수 있다. 

 

KB 이마트 국민카드 혜택, 청구할인과 무이자할부 동시 제공

 

KB 이마트카드는 카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마트 할인 혜택이 최대 10%까지 제공되는 카드이다. 직전 3개월간 월평균 결제회수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5%, 60만원 이상인 경우 7%, 90만원 이상인 경우 10%의 이마트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 7만원 이상 결제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월간 이용금액 20만원, 월 최대 2만원 할인까지 가능하다. 할인 대상은 이마트 뿐 아니라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 슈퍼,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주유소까지 적용된다. 

 

학원업종도 최대 5%까지 청구할인되는데,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2%, 60만원 이상인 경우 3%, 90만원 이상인 경우 5%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학원비 할인카드로서 이마트 카드의 이용금액 할인한도 금액은 월 50만원까지이며, 연간 30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월간 최대 2만5천원까지 할인되며, 연간 최대 15만원까지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마트와 학원업종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가 제공되는데, 이마트 카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청구할인과 함께 무이자할부도 함께 제공된다는 것이다. 즉,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할부가 제공되는데,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금액에 따른 청구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무이자할부가 제공되는 신용카드는 카드 혜택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카드 할인혜택 등을 받기 위해서는 무이자할부를 이용할 수가 없는 것이 일반적이다.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 시에도 10%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마트 할인과 학원업종 할인과 마찬가지로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실적 30만원 이상 시 적용되는데, 월 10만원 이용금액까지 할인이 적용되며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다만, 스타벅스나 투썸플레이스 같은 대형 커피전문점의 경우, 커피전문점 업종으로 구분되지만 일반 소규모 커피숍의 경우 커피전문점 업종이 아닌 일반음식점 또는 간이음식점 등으로 업종이 구분되는 경우가 많으니 소규모 커피숍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추가로 일 20만원까지 VIPS 15% 현장할인이 제공되며, 인터파크에서 영화 예매 시 승인 건당 4천원 청구할인 혜공된다. 이마트 카드 신규 발급 시에는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로부터 120일간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실적 미달 시에도 이마트 5%, 학원업종 2%, 커피업종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이마트 KB국민카드로 이마트에서 1건 이상, 연간 10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차기년도 기본연회비도 면제된다. 

 

이마트 할인과 학원비 할인카드, 커피전문점 할인 혜택 등이 이마트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이지만, 이마트 카드만 놓고 본다면 크게 혜택이 없다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마트 카드의 최대 장점은 주력 카드로 사용되는 것이 아닌 다른 KB국민카드의 실적을 공유하는 굴비카드로서 활용되는 카드라는 기억하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KB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경우라면 필수로 발급받아야 하는 카드인 셈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