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포인트 적립과 캐시백 받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 중 하나가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은 없는가 라는 것이다.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 납부 시 대개 카드 실적을 달성할 정도의 큰 금액인 경우가 많은데,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혜택은 없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래서 재산세 카드납부시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먼저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에 대한 결론부터 내리고, 오늘 이야기할 신용카드 목표달성 이벤트에 응모하여 캐시백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카드 세금 납부혜택 받기

 

① 재산세 카드납부 시 무이자할부 혜택 활용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를 카드로 납부할 경우, 많은 신용카드사들이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재산세 카드납부와 관련한 신용카드사 무이자 할부 혜택('19.9월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은 다음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19.9월)

'19.9월에는 주택과 토지 등에 대한 '19년도분 재산세가 2차로 부과되는 달입니다. 일반적으로 '19년 재산세 총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지자체에 따라 7월에 모두 부과되지만,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7월과..

biztechlab.tistory.com

 

 

② 재산세 카드납부로 신용카드 포인트 적립받기

 

재산세 등의 지방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포인트나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러나 롯데포인트플러스 그랜드 카드와 같이 재산세 카드 납부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신용카드도 있다. 다만, 최대 1만원까지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한도의 제약이 있다. 롯데 포인트플러스 grande 카드에 대한 지방세 적립 관련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자.

 

 

지방세 적립카드, 재산세·취득세 카드 포인트 적립

어느덧 신용카드로 세금을 납부하는 편하게 납부하는 시절이 도래했다. 아직까지 납세자가 납부하는 상당수의 세금은 현금으로 납부되고는 있지만, 조금 스마트한 납세자라면 세금 납부 시 신용카드사의 무이자할..

biztechlab.tistory.com

 

 

 

③ 상품권으로 재산세 등 지방세와 국세 납부하기

 

롯데엘포인트(롯데L포인트) 충전포인트와 SSG Money 등을 활용한 지방세를 납부할 수도 있다. 롯데L포인트는 연간 한도 60만원 내에서 충전포인트(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 롯데상품권 등과 같은 상품권으로 충전된 포인트)로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SSG 머니, SSG페이를 활용해 신세계상품권 등으로 충전된 포인트를 활용해 서울시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상품권으로 충전된 롯데L포인트로 재산세를 납부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 보자.

 

 

롯데 L포인트 세금 납부하기, 국세와 지방세 납부방법

L포인트 세금 납부방법, 상품권 전환 엘포인트도 납부 가능해 롯데 엘포인트는 국세와 지방세 등 세금 납부가 가능하다. 최근 롯데카드의 L포인트 정책 변경에 따라 사용처가 많이 축소되었지만 아직까지 연 60만..

biztechlab.tistory.com

 

 

④ 기프트카드, 선불카드 등을 활용한 포인트 적립

 

신용카드를 활용해 특정 기프트카드나 선불카드를 충전하고, 해당 기프트카드와 선불카드를 충전해 재산세를 납부하는 방법도 있다. 신용카드로 삼성 돼지카드로 불리는 삼성 충전카드와 같은 선불카드나 기프트카드 등에 금액을 충전 시 일부 신용카드의 경우 충전금액만큼 포인트와 마일리지가 적립되므로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 납부 시에도 신용카드 포인트와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일시불로 기프트카드와 선불카드를 충전해야 하므로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혜택 등은 활용할 수 없다.

 

 

삼성카드 돼지카드

 

 

⑤ 신용카드 목표달성 이벤트와 같은 특정 이벤트 활용해 캐시백 받기

 

특정 신용카드사에서 실적달성 또는 목표달성 이벤트와 같은 신용카드사 자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만일 신용카드사 목표달성 이벤트가 재산세 납부와 지방세 납부기한과 비슷하게 진행된다면 해당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우리카드 목표달성 이벤트

 

2019년 9월 재산세 납부기한에는 우리카드가 진행하는 2019 목표달성 이벤트 시즌2가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 응모기한에 목표 금액을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설정한 후 재산세나 지방세를 납부한다면 해당 금액도 역시 실적에 반영된다. 따라서, 재산세 등과 같은 지방세를 납부하면서 실적 달성에 따른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무이자할부도 함께 적용되는 경우가 많으니 무이자할부와 함께 신용카드 목표달성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세금 납부 시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우리카드 목표달성 이벤트는 다음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진행중인이벤트|진행중인 이벤트 상세 - 우리카드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 심의필 2019-E01587 (2019.08.27/유효기간:2019.10.06)

sccd.wooribank.com

 

많은 신용카드사들이 목표달성 이벤트와 같은 신용카드 목표 이용금액 설정 시에 세금 납부의 경우도 인정해 주고 있으므로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는 물론 국세 납부 시에도 신용카드사 실적달성 이벤트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많은 신용카드사들이 세금 납부 시 0.2% 포인트 적립과 같은 체크카드 사용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신용카드사마다 제공하는 링크혜택, 마이샵혜택 등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한 세금납부 포인트 적립과 같은 타겟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개인에게 가장 유리한 신용카드 납부 혜택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