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국세, 지방세 세금 무이자할부 신용카드

2020년 국세와 지방세 등 세금 납부 시 무이자할부를 제공하는 신용카드입니다. '20.1월을 기준으로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며, 카드사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020년 국세 지방세 무이자할부 신용카드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 제공 신용카드

 

KB국민카드와 현대카드가 신용카드사 중 유일하게 양도세와 같은 국세와 재산세, 취득세 등과 같은 지방세 납부 시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국민카드는 2020년 상반기 중 세금 납부에 대해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할부를 제공하며, 현대카드는 '20.1월에 한해 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최대 5개월 무이자할부 제공 신용카드

 

씨티뱅크만이 신용카드로 세금 납부 시 최대 5개월까지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혜택 제공 기간은 2020년 상반기 중에는 국세와 지방세 납부 건 모두가 해당됩니다.

 

 

최대 3개월 무이자할부 제공 신용카드

 

신한카드와 NH농협카드, 삼성카드, 광주카드, 우리카드 등이 국세와 지방세 납부 시 최대 3개월의 무이자할부 공여 기간을 제공합니다. NH농협카드는 2020년 상시로 세금 납부 시 3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하고, 광주카드는 2020년 상반기, 삼성카드는 2020년 1분기, 신한카드는 2020년1월에 한해 국세와 지방세 납부 시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세금 무이자할부 신용카드(Source: ETAX)

 

 

우리카드의 경우, 국세와 지방세별로 2020년 무이자할부를 제공하는 기간이 상이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지방세의 경우 2020년 1분기와 3분기에 한해 최대 1천만원 한도(건당)로 제공하며, 국세의 경우에는 1월과 4월, 7월, 10월에 한해 최대 1천만원 한도(건당) 최대 3개월까지 무이자할부를 제공합니다. 

 

우리카드 국세, 지방세 무이자할부 제공

 

 

BC카드, 빨간날에 세금 납부 시 3개월 무이자 할부

 

BC카드의 경우 별도의 세금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빨간날에 결제 시 전 가맹점 무이자할부 3개월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카드와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부산은행 등 BC 가맹점 로고를 가지고 있는 은행계 신용카드의 경우, 2020년 한해동안 빨간날(공휴일 등)에 세금을 납부할 경우,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합니다. 만일, BC카드로 세금을 결제해야 한다면, 공휴일을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금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지 않는 카드사, 하나카드와 롯데카드

 

하나카드와 롯데카드는 2020년 세금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드사에 따라 추후 혜택을 제공할 수는 있겠으나, 최근 하나카드와 롯데카드의 경우 국세와 지방세 등 세금 납부 시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지 않고 있는 추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