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19.9월)

i.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에 대해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우리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목표달성 이벤트를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통해 2019.9월 재산세 카드 납부 시 혜택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9.9.11 updated)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포인트 적립과 캐시백 받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 중 하나가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은 없는가 라는 것이다.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 납부 시 대개 카드 실적을 달성할 정도의 큰 금액인 경우가 많은데,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혜택은..

biztechlab.tistory.com

 

ii. BC카드로 재산세 납부 시 무이자 할부 최대 5개월까지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9.16~9.30일까지 BC카드로 재산세 등 지방세 5만원 이상 납부 시 2~5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단, 개인사업자 카드나 법인카드, 체크카드, 기프트카드의 경우는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19.9월)

 

'19.9월에는 주택과 토지 등에 대한 '19년도분 재산세가 2차로 부과되는 달입니다. 일반적으로 '19년 재산세 총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지자체에 따라 7월에 모두 부과되지만,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7월과 9월 두 번에 걸쳐 재산세가 절반씩 부과됩니다. 재산세는 지방세이므로, 신용카드 납부 시 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금으로 납부하는 것보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를 이용하는 경우 현금 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재산세는 지방세로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지 않습니다. 다만, 신용카드에 따라 전월 실적으로 인정되는 카드는 아직도 많이 발급되고 있기 때문에 보유하신 카드 실적약관을 확인하셔서 재산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면서 신용카드 전월 실적을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유하고 있는 롯데 L포인트나 SSG페이 등의 포인트와 상품권 등을 활용한 재산세 납부도 가능하며, 이 경우 포인트 적립 등의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기한은 9월말까지이며, '19.9월 재산세 납부 시 무이자 할부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카드·KB국민카드·현대카드, 재산세 납부 시 무이자할부 6개월까지 지원

 

'19.9월 재산세 납부 시 무이자할부를 최장 6개월까지 지원하는 카드는,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현대카드입니다. 우리카드와 씨티카드는 재산세 무이자 할부를 최대 5개월까지 지원하며, 농협카드, 수협카드, 삼성카드, 광주카드, JB카드 등은 재산세 납부 시 무이자 할부를 3개월까지 지원합니다.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19.9월, Etax)

 

재산세 카드납부 이벤트와 신용카드 할인태그 활용한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재산세 등 지방세 납부 시 무이자 할부 외에 신용카드사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재산세 납기가 다가올수록 무이자할부 기간을 추가로 늘려 지원하거나, 카드 소비자별 목표금액 달성 이벤트나 신용카드 할인태그(신한카드, 롯데카드, BC카드) 등을 통해 세금 납부 시 포인트 적립 등의 재산세 카드납부 이벤트를 추가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9월 중 재산세 납부 시 카드사별로 일부 소비자에게 추가로 제공되는 혜택이나, 카드사 할인태그 혜택 등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로 카드사별로 할인혜택이 변경되거나 확대되는 경우, 재산세 신용카드 납부 혜택을 추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9월 중 변경되는 사항을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