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카드납부 무이자 혜택 신용카드

2019년 9월 재산세 카드납부 무이자 할부 혜택과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에 대해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에 대해서는 우리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목표달성 이벤트를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한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9월 재산세 무이자할부 카드에 대해선 두 번째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19.9.11 updated)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포인트 적립과 캐시백 받는 방법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포인트 적립과 캐시백 받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 중 하나가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은 없는가 라는 것이다.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 납부 시 대개 카드 실적을 달성할 정도의 큰 금액인 경우가 많은데,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혜택은..

biztechlab.tistory.com

 

재산세 무이자할부 신용카드('19.9월)

 

재산세 무이자 할부 카드('19.9월)

'19.9월에는 주택과 토지 등에 대한 '19년도분 재산세가 2차로 부과되는 달입니다. 일반적으로 '19년 재산세 총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지자체에 따라 7월에 모두 부과되지만,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7월과..

biztechlab.tistory.com


 

신한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무이자 혜택 추가 제공(~'19.7.31)

 

2019.7.8일 이후 재산세 카드납부와 관련한 신용카드 무이자 혜택에 대한 변동사항이 있어 추가로 업데이트합니다. 신한카드 5만원 이상 할부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에서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바뀌었으며, 우리카드도 6개월 무이자 혜택(7.22~7.31)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NH농협카드도 2~5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전북은행 JB카드도 2~3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합니다. 재산세 납부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산세 무이자할부 신용카드, '19.7.22기준 (Source: Etax)

 


 

7월과 9월은 지자체에서 재산세 부과와 납부가 있는 달입니다. 지방세인 재산세는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며, 다수 카드사가 재산세 카드 납부 무이자할부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산세를 카드로 납부할 경우, 국세와는 달리 별도의 수수료가 부가되지 않으며, 부과된 재산세 금액만 카드로 납부하면 됩니다.

 

▶ 재산세 관련 도움되는 글 읽기

 

[세금/세금·연말정산] - 재산세 부과기준과 재산세율

 

[부동산/재테크 지식강좌] - 재산세, 종부세 부과기준일(6.1) 전에 부동산 매도하기

 

 

[금융/포인트·마일리지 활용] - 롯데 L포인트 세금 납부하기, 국세와 지방세 납부방법

 

 

[금융/신용카드] - 리브메이트 카드, 최대 2% 무제한 적립카드(국세 적립 가능)

 

 

 

재산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유리한

 

주변에서 가끔 재산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신용카드 포인트나 마일리지가 적립되느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지방세인 재산세 납부 포인트나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는 '거의 없다' 답변을 드리곤 합니다. 하지만, 재산세 납부 최장 6개월까지 무이자할부를 제공하므로 무이자할부 혜택을 활용해 재산세를 납부하는 것이 가계 현금 운용에 유리한 번째 이유입니다.

 

재산세 카드 납부 시 고려해야 할 혜택

 

 

 

또한, 일부 카드의 경우, 재산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경우 전월 실적에는 포함시키는 경우가 많아 재산세 납부 신용카드 혜택 활용이 가능한 것이 번째 이유입니다. 지방세 납부를 전월 실적으로 인정하는 신용카드는 아직까지도 발행이 가능한 카드들이 다수 있으나, 워낙 많은 종류의 신용카드마다 지방세 납부 적립과 실적 적용에 대한 내용이 상이하므로 카드 발급시 함께 받은 약관 등을 통해 적립과 실적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재산세 카드납부 시 무이자할부 신용카드

 

무이자할부를 가장 길게 제공하는 카드사는 현대카드로 재산세 납부 7 한달간 2~6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합니다. 2019 7 재산세를 납부하는 경우, 최대 6개월간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카드는 현대카드가 유일합니다. 무이자할부를 최대 5개월까지 제공하는 카드사는 KB국민카드와 씨티카드로 오는 12월까지 2~5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합니다. NH농협카드의 경우도 최대 5개월까지 무이자할부를 제공하지만, 7 한달간 재산세 납부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재산세 카드납부 무이자할부 (Source: Etax)

 

무이자할부를 최대 3개월까지 제공하는 카드사는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수협카드이며 재산세 납부 2~3개월 무이자할부를 9월말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광주카드도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지만, 7 한달이 아닌 오는 12월까지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요 카드사 하나인 하나카드와 롯데카드, BC카드의 경우, 재산세 납부 별도로 제공하는 무이자할부 혜택은 없습니다.

 

 

다만, BC카드의 경우빨간날엔BC’라는 이벤트를 통해 오는 12월말까지 빨간날(공휴일, 일요일 ) 결제하는 모든 가맹점의 경우 2~3개월의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BC카드로 재산세 납부 시에는 일요일에 이택스나 위택스에서 직접 납부처리하면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삼성카드와 신한카드, NH농협카드와 현대카드 일부 카드사에서는 별도로 슬림할부와 다이어트할부 등의 명칭으로 부분 무이자 할부(일부만 무이자 혜택 제공)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