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은?

해외 한달살기 열풍의 원조, 치앙마이 한달살기

 

최근 방학이나 휴가를 활용해 해외에서 한달살기 바람이 불고 있다. 한달살기 열풍은 국내와 거주 환경이 다른 해외의 낯설고 생소한 지역에서 한달간 거주해 봄으로써 국내에서 있었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거나, 자녀의 해외 어학연수 대신 가족들이 함께 해외 특정 지역에 거주하면서 영어회화를 배우는데 활용하기도 한다.

 

 

디콘도 님(Dcondo Nim)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사진 오른쪽) 전경

 

 

이러한 해외 한달살기 열풍의 시작점은 바로 치앙마이가 아닐까 싶다. 치앙마이는 태국 제2의 도시로서 태국 북부 산간지역에 인접한 지역으로 수도 방콕에 비해 서늘하고 온화한 기후가 장점인 곳으로, 이미 해외의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위해 선택한 지역이기도 하다. 그만큼 인터넷이 상대적으로 빠른 지역이며, 식문화와 물가가 여타 지역에 비해 저렴한 곳이기도 하다.

 

치앙마이 한달살기는 이미 수많은 한국 사람들에게도 보편화된 생활이기도 하다. 수년전부터 해외 한달살기의 바람을 몰고 한 치앙마이 한달살기 열풍은 이미 필리핀 세부나 인도네시아 발리, 말레이시아 페낭 한달살기 까지 확대된 상태이며, 어느 정도 여유가 있다면 누구나 한 번씩은 시도해 보려고 하는 새로운 문화코드이기도 하다. 

 

 

 

디콘도 님(Dcondo Nim) 수영장

 

 

하지만, 낯선 해외에서 거주 여건을 상대적으로 까다롭게 판단하는 한국인들의 구미에 딱 맞을 만한 숙소를 구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자녀들과 동반하여 해외 한달살기를 생각 중이라면, 숙소의 컨디션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이 한국 사람들의 특징이기도 하다. 만일, 혼자서 해외 한달살기를 생각 중이라면 숙소의 컨디션보다 가격을 조금 더 중시하기 마련이지만, 자녀 동반이나 여성 중심의 해외 한달살기를 추진 중이라면 숙소의 가격보다는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숙소를 선호하기 마련이다.

 

해외 한달살기 바람을 몰고 온 치앙마이에서 숙소를 구하고자 한다면, 한국인들이 선호할 만한 숙소를 추천해 보고자 한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선호할 만한 숙소 4곳을 정해 보았다. 사실, 숙소 4곳이지만 정확하게 말하자면 1군데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만한 곳이다. 만일 치앙마이에서 한달살기를 추진할 예정이고, 숙소를 선택할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이 곳을 선택해도 크게 후회하지 않을 만한 곳이다. 바로 디콘도(D condo) 계열의 콘도미니엄 4곳이다. 

 

 

치앙마이 한달살기 가성비 숙소, 디콘도(Dcondo) 콘도미니엄 

 

치앙마이에는 디콘도(Dcondo) 계열의 콘도미니엄 4곳이 있다. 먼저 치앙마이 중심부 동북쪽 외곽에 위치한 디콘도 핑(D Condo Ping), 디콘도 님(D Condo Nim), 디콘도 사인(D Condo Sign) 3곳과 치앙마이 중심부 서쪽에 위치한 치앙마이 대학교 후문 인근의 디콘도 캠퍼스 리조트 치앙마이(D Condo Campus Resort Chiang Mai)이다. 디콘도 계열의 숙소는 대부분 원룸(Studio)과 투룸(Two Bed Rooms)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국에선 콘도미니엄으로 일컬으나 우리 기준에선 대규모 단지형 빌라, 단지형 타운하우스 또는 아파트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디콘도 캠퍼스 리조트 전경(Dcondo Campus Resort)

 

 

디콘도 계열의 숙소는 대부분이 주방분리형 원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원룸마다 소유자(분양자)가 다르므로 해당 임대인과 별도의 임대차 계약을 통해 해당 숙소를 렌트할 수 있다. 위 4곳의 디콘도 계열 숙소는 대규모 수영장과 헬스장(Gym)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외부인은 출입하기 어렵도록 전자카드 태그를 통해 숙소까지 입장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정문에는 Security Guard가 항시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단지내 청소와 관리 등을 담당하는 별도의 Management System도 갖추어져 있다. 임차인은 본인이 거주하는 숙소 관리만 해주면 되는 편리한 구조로 한국의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같은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고 보면 된다.

 

 

디콘도 님(Dcondo Nim)

 

 

다만, 디콘도 계열의 숙소들은 대부분 1천세대가 넘는 대규모 단지인 관계로 주로 치앙마이 중심부인 님만해민(Nimmanhaemin)에서 다소 거리가 떨어진 치앙마이 시 외곽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오토바이(Bike)나 차량을 빌릴 계획이라면, 출퇴근 시간만 제외하면 치앙마이 시 중심부까지 이동하는 시간은 20~30분 남짓으로 아주 먼 거리는 아니다. 

 

 

 

 

디콘도(Dcondo) 계열 숙소 가격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위한 디콘도 계열의 숙소는 한화를 기준으로 월 렌트비가 스튜디어 타입(원룸, Studio) 50~60만원, 투베드룸 90~100만원 수준으로 구할 수 있다. 자녀가 있는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계획 중이라면, 투베드룸이 적당하지만 투베드룸의 경우 수요 대비 공급이 넉넉하지 않은 관계로 치앙마이 여행 성수기인 겨울철에는 숙소를 구하는 것이 쉽지는 않으며, 가격도 상대적으로 비싼 편에 속한다. 또한, 겨울철 성수기에는 디콘도 계열의 원룸과 투룸 모두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되는 만큼, 한달살기를 계획 중이라면 에어비앤비나 페이스북, 구글링 등을 통해 숙소를 사전에 예약해 두는 것이 현명하다.

 

 

디콘도 캠퍼스 리조트 수영장(D Condo Campus Resort)과 좌측 피트니스센터(Gym)

 

 

만일, 한달이 아닌 장기로 렌트를 원한다면 스튜디오 타입의 경우 월 40만원 이하, 투베드룸 타입의 경우 월 80만원 이하 수준으로도 숙소 계약이 가능하다. 렌트 기간과 룸 임대인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며, 장기간 계약을 원할 경우에는 한달살기 이후에 현지에서 직접 룸을 구하는 것이 현명하다. 대부분의 단지마다 정문에서 빈 방과 임대인 연락처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에어비앤비 등을 통한 가격보다 현지에서 직접 구하는 가격이 저렴하므로, 현지 답사를 통해 장기간 머물 숙소를 구하는 것이 좋다.

 

 

 

디콘도(Dcondo) 계열 원룸(Studio), 투룸(2Bedroom) 구조

 

디콘도 계열 스튜디오 타입과 투베드룸 타입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비슷한 구조이며, 태국에서 유일하게 외국인이 직접 구입이 가능한 주택이다. 덕분에 많은 중국인 등 많은 외국인들이 임대용으로 디콘도 계열 부동산을 구입해 직접 에어비앤비 등을 통해 임차를 놓고 있으며, 만일 에어비앤비를 통해 렌트를 하게 될 경우 태국인이 아닌 중국인 임대인을 만날 가능성이 높다. 

 

 

디콘도 님(Dcondo Nim) 원룸(Studio) 주방과 화장실

 

 

스튜디오와 투베드룸 모두 가구가 맞춰진 Furnished Room으로 취사 도구나, 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침대, 식탁 등이 갖춰져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세탁기까지 구비된 룸도 있다. 만일, 세탁기가 구비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공용 세탁실이 1층에 있으므로 세탁시 활용할 수 있다.  

 

 

 

디콘도 싸인(Dcondo Sign) 원룸(Studio) 내부, 디콘도 룸 구조는 대부분 비슷하다.

 

 

 

디콘도(Dcondo) 계열 숙소 위치

 

디콘도 핑(Dcondo Ping), 디콘도 님(Dcondo Nim), 디콘도 사인(Dcondo Sign) 3개 숙소는 치앙마이 중심부 동북쪽 외곽에 함께 위치해 있다. 3개 콘도는 바로 이웃해 있으며, 인근에 치앙마이 시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Central Festival이 있어, 슈퍼마켓을 방문하거나 쇼핑 등으로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디콘도 캠퍼스 리조트는 님만해민 지역의 마야쇼핑몰이 위치해 있는 치앙마이 중심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다소 외곽에 위치한 관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쉽지 않은 곳이다. 하지만, 치앙마이 대학교 후문에 위치해 있어 치앙마이 대학교 어학원을 방문하기 편하고, 물가가 매우 저렴하고, 일요일 야시장 등이 열리는 활기 넘치는 곳이기도 하다.

 

 

디콘도 핑, 님, 사인, 캠퍼스리조트 위치

 

 

디콘도핑과 디콘도님, 디콘도사인에서 센트럴 페스티벌 쇼핑몰까지는 도보로 5~10분 내외의 거리다. 다음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디콘도 사인에서 직접 쇼핑몰을 바라볼 수 있는 위치다. 

 

 

디콘도사인(Dcondo Sign)에서 보이는 센트럴 페스티벌(Centeral Festival) 쇼핑몰

 

 

한국인들, 특히 자녀를 둔 가정이나 여성들이 선호할 만한 치앙마이 숙소는 바로 디콘도 계열의 4개 숙소이다. 아마도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선호할 만한 쾌적함을 갖춘 숙소가 아닐까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