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마카드 혜택, 크로스마일 2019년 카드 혜택 업데이트

크로스마일카드 혜택, 크마카드 2019년 혜택 업데이트

 

지금은 발급이 중단되어 해당 신용카드 가입이 불가하지만, 아직까지 해당 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의 효율적인 신용카드 활용을 돕고자 일부 발급중단(단종) 카드의 혜택 정리 시리즈를 연재하고자 합니다.


크마카드 혜택, 크로스마일카드 2019년 혜택 업데이트

 

먼저 기존 외환카드 시절부터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의 최강자로 군림하던 하나카드의 크로스마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또는 크로스마일리지카드로 불리웠으며, 애칭인 크마로도 불리던 크마카드의 혜택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현재 발급이 가능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카드에 대해선 다음 항공마일리지 적립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마일리지 적립 카드 및 마일리지 관련 내용 읽기

 

하지만 지금은 해당카드 소지자의 신용카드 갱신도 불가하고, 하나카드에서 혜택 제공처를 수시 변경하는 등 실질적 혜택을 축소시켰던 만큼 등으로 앞으로도 크마카드의 혜택은 점차 축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의 최강자 크마, 크로스마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카드

 

크로스마일리지 카드는 카드사 자체 마일리지인 크로스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물론 기타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전환이 가능해 인기가 높았던 카드입니다.

 

특히, 높은 마일리지 적립율과 여러가지 혜택이 많아 마일리지 적립을 선호하는 신용카드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카드입니다.

 

해당 카드의 특화 혜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연회비가 2만원에 불과했던 일반 크로스마일리지 카드의 혜택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연회비 10만원의 크로스마일 카드는 PP카드 제공과 함께 크로스마일 추가 적립과 보너스마일 적립 등의 혜택이 추가 제공되었으나, PP카드 입장 횟수 제한 등의 사유 등으로 가장 많이 발급되었던 연회비 2만원인 일반 크마카드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크마 카드, 크로스마일(Crossmile) 1.8마일 적립

 

Crossmile 적립 건별 이용금액 1,500원 당 1.8마일 적립되며, 적립 기준 금액 1,500원 미만 금액은 절사됩니다. 다만,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수수료 및 무이자 할부, 지방세 납부 및 할인 서비스 제공 거래로 마일리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적립한 Crossmile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유효기간 경과 시 월 단위로 소멸 됩니다. Crossmile은 하나카드에서 관리하는 마일리지이며, 사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전환 등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발급시 선택한 마일리지 항공사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이나 대한항공마일리지로 선택 적립되며, 외국항공사(델타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타이항공, 말레이시아항공, 싱가폴항공 마일리지로도 1:1 전환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선택할 경우 크로스마일 1마일이 아시아나항공 1.2마일로 전환이 가능하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선택한 경우에는 크로스마일 1마일이 대한항공 1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힐튼호텔과 Tour Express, 면세점 등의 포인트 등으로도 교환이 가능한데, 크로스마일 1마일이 힐튼 아너스(Hilton HHonors) 2포인트, Tour Express 10, 롯데와 신라, 동화, SM면세점 포인트, 현금과 동일한 하나머니 10원 등으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립된 크로스마일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Tour Express나 면세점 포인트, 하나머니로의 교환은 선호하지 않은 사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크로스마일 1마일의 현금 가치는 최소 15~18원 수준이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의 가치는 최소 12~15,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가치는 최소 15~18원이기 때문에, 해당 금액 이하로 전환되는 사용법은 카드 소지자에게 불리한 사항이기 때문이죠.

 

크로스마일은 1,000마일 단위로 사용이 가능하며, 마일리지 전환을 위해서는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환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최대 2주가 소요됩니다.

 

무엇보다 크마카드가 매력적인 점은 바로 Crossmile Save Program으로 연간 최고 2만 마일까지 크로스마일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각종 포인트로 구매할 경우, 소비자에게 매우 불리한 전환율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크로스마일 선구매를 할 경우 1마일당 15원의 매력적인 전환율에 항공사 마일리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항 혜택 제공의 양대산맥, 크로스마일 카드

 

한때 공항놀이라 불리며, 크로스마일 카드의 각종 공항 무료 혜택을 제공했던 크로스마일 카드의 경우, 마티나 라운지와 스카이허브 라운지, 롯데라운지 입장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라운지 이용 가능 횟수는 11, 2회까지 제공되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시에 라운지 입장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크로스마일 인천공항 무료식사 레스토랑, ’19.3월부터 CJ푸드월드 인천공항점으로 변경

 

또한, 인천공항 레스토랑 무료 식사도 제공되는데, 20192월까지는 제1여객터미널 명가의 뜰에서 110,000원까지 월1, 12회의 무료 식사가 제공되었으나, 201931일부터는 레스토랑 변경으로 인천공항 제1터미널 지하에 위치한 CJ푸드월드 인천공항점으로 변경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레스토랑 무료식사의 경우,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해 제공되며, 당일자 항공권 제시 고객에 한해서만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크마카드 스타벅스 4천원 청구할인과 메가박스 콤보 무료 혜택

 

크로스마일 카드의 전월실적 50만원 조건을 충족한 경우 스타벅스 4천원 청구할인과 메가박스 콤보 무료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할인의 경우 월1, 12회 제공되는데, 스타벅스 매장 오픈시간부터 오후 3시까지 결제한 경우에 한해서만 혜택이 제공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메가박스 무료콤보 세트의 경우도 전월실적 50만원을 충족할 경우, 1, 6회까지 8,500원 가격의 콤보가 무료로 제공된다. 메가박스 무료콤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메가박스 티켓 판매소에서 직원에게 크로스마일 카드를 제시해 당일 무료콤보 이용권을 제공받으면 됩니다.


 

아멕스 플래티늄(AMEX Platinum), 크마카드의 공항 특화 혜택

 

크로스마일, 크마카드가 가진 또 다른 특화 혜택은 바로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의 공항 특화 혜택에 있습니다. 크마카드는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티켓 무료 제공과 공항철도 무료, 인천공항 면세지역 무료커피, 김포공항 국제선 무료커피 등 다양한 공항 특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ource: AMEX Platinum)

 

① 공항리무진 티켓 제공

 

아멕스 프리미엄 카드로 50만원 이상의 항공권 구매 후, 해당 e티켓을 카드와 함께 제시하는 고객에 한해 공항 리무진 버스 티켓을 제공합니다.


크마 공항리무진 무료공항리무진 티켓 이용방법


② 공항철도 티켓 제공

 

아멕스 프리미엄 카드로 50만원 이상의 항공권 구매 후, 해당 e티켓을 카드와 함께 제시하는 경우 공항철도 티켓 무료 제공하며, 티켓 서비스 운영 시간 내 제공이 가능합니다.


크마 공항철도 무료인천공항 공항철도 이용방법



③ 공항 무료커피 서비스

 

당일 보딩패스 및 아멕스 프리미엄 카드를 제시하는 고객에 한해 인천공항 다음 가맹점에서 스몰 사이즈의 핫 아메리카노 무료 제공합니다. 전월 일시불/할부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인천공항 면세구역 외에 일반구역에서도 제공되었으나, 현재는 인천공항 면세구역에서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크마카드 무료커피인천공항 무료커피 가맹점


④ 인천공항 발렛파킹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에서 차량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마카드 발렛파킹인천공항 제1터미널 발렛파킹 이용방법


크마카드 인천공항 발렛파킹인천공항 제2터미널 발렛파킹 이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