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실적 신용카드 혜택 비교, 현대카드 Zero vs 삼성카드 4

전월 실적이 요구되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얼마를 사용해야 당월에 혜택을 볼 수 있는지 혼란스러운 경우가 다수 있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월 실적이 없어도 포인트가 적립되거나 신용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실적 신용카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무실적 신용카드는 할인형이나 포인트 적립형이 많으며, 사용금액의 0.7%~1.%가 할인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무실적 카드는 현대카드 ZERO(할인형과 MOBILE형)와 삼성카드4입니다.

 

 

현대카드 ZERO(할인형)

 

최근 코스트코의 독점 사용 신용카드사로 선정된 현대카드의 무실적 신용카드입니다. 모든 가맹점에서 신용카드 사용 시 0.7%가 기본 할인되며, 생활필수영역에서는 0.5%가 추가 할인되고 카드 사용금액의 선결제시에는 0.3%가 추가 할인됩니다.

 

현대카드 Zero

 

기본 할인은 별도의 할인횟수나 한도 제한이 없어 실적 계산없이 사용하셔도 기본 할인이 적용됩니다. 생활필수영역의 경우 일반음식점과 커피전문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 생명보험사 보험료 이용 시 0.5%가 추가 적립되며, 대형할인점의 온라인쇼핑몰이나 상품권과 문화센터, 임대매장 에서의 결제 건은 추가 할인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일부 커피전문점 등의 경우 실질적으로 커피전문점이나 매출전표상 커피전문점이 아닌 경우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현대카드 가맹점 등록 기준상 커피전문점 등 생활필수영역 할인 가맹점 코드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용 건별로 5일 이내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선결제 할인대상 조회 확인 후 선결제 신청 시 0.3%의 추가 할인이 적용되며, 국내 이용건에 한해 적용됩니다. 보험료 결제 건과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경우 현대카드로 해당 승인내역을 접수 완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5일 이내 선결제 시에만 추가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음식점에서 사용 후 5일 이내 해당 금액을 선결제하는 경우라면, 기본할인 0.7%와 생활필수영역 0.5%, 선결제 0.3%의 할인이 적용돼 최종적으로 1.5%의 할인이 적용되게 됩니다.

 

또한,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무이자할부 서비스 이용 시에는 기본 할인 등 할인 적용이 제외됩니다. 해외 이용건의 경우는 기본할인만 적용되며, 생활필수영역 추가 할인과 선결제 추가할인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지방세와 국세 등 세금 납부액, 도시가스요금, 초중고 학교 납입금, 대학과 대학원 등록금,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 현대카드 할인서비스와 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은 ZERO카드 할인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무실적 신용카드의 경우, 대부분 0.7%~1.0%의 할인을 제공하는데 반해, 최대 1.5%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대카드 ZERO는 가장 많이 쓰이는 무실적 카드라 하겠습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천원, 유니온페이 5천원, VISA 1만원입니다.

 

 

현대카드 ZERO(MOBILE형), 온라인쇼핑 특화

 

현대카드 할인형과 대부분의 내용이 동일하지만 할인형에서 제공하는 생활필수영역 0.5% 할인 대신 6대 온라인쇼핑업종에서 사용 시 0.8%의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6대 온라인쇼핑 업종은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온라인 종합 쇼핑몰(GS SHOP, CJ MALL, 인터파크), 온라인 면세점(롯데, 신라, 신세계), 백화점몰(롯데닷컴, H몰, SSG닷컴), O2O(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이며, 해당 업종의 해당 쇼핑몰에서 이용 시 0.8%의 추가할인이 제공됩니다. 다만, 현대카드 할인서비스와 무이자할부 이용 시에는 추가 할인 적용이 제외됩니다.

 

따라서, 6대 온라인쇼핑 업종 이용과 5일 이내 선결제 시에는 기본할인 0.7% + 추가할인 0.8% + 선결제 추가할인 0.3%가 적용되어 최대 1.8% 할인이 가능합니다. 연회비 등의 기타 사항은 현대카드 할인형 카드와 동일합니다.

 

삼성카드 4(할인형)

 

삼성카드4도 현대카드ZERO와 마찬가지로 모든 가맹점 이용시 0.7%가 결제일 할인됩니다. 1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1.0%가 기본할인되며, 해외 이용 시에도 기본할인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성카드 4

 

삼성카드4는 무실적 카드이지만 모든 영화관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2,500원 결제일 할인(청구할인)도 제공합니다. 다만, 해당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직전 3개월 월평균 일시불과 할부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 시에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일 1회, 월 5회, 연 12회까지 영화할인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또한, 삼성라이온즈(야구)와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 삼성썬더스(농구) 등 삼성 프로스포츠 구단의 정규시즌 홈경지 할인 프로모션 혜택도 다음과 같이 제공됩니다.

 

삼성카드4 프로스포츠 할인혜택

 

현대카드ZERO와 마찬가지로 모든 가맹점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의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제공되며, 무이자할부 이용 시에는 할인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할인 제외 대상은 무이자할부, 고용/산재보험과 장애인 고용부담금, 국세/지방세,공과금, 대학 등록금, 선불카드 충전, 휴대폰알림서비스, 스마트오토서비스, 포인트연계할부서비스(세이브서비스), 유류구매한도 이용금액 등이며, 해외 이용 시에도 기본할인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천원, 유니온페이 5천원, AMEX 1만원으로 해외이용 브랜드만 다를 뿐 현대카드ZERO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