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 국내여행 꿀팁!

생활 재테크|2019. 9. 17. 00:01

'착한가격업소'란?

 

행정안전부와 지자체가 함께 추진 중인 착한가격업소 캠페인, 혹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인근 음식점을 방문했을때, 적어도 한번은 다음과 같은 착한가격업소(물가안정 모범업소) 캠페인 스티커를 보신적은 있으실 겁니다. 착한가격업소 제도는 2011년부터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물가안정을 위해 가격은 저렴하지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우리 동네의 좋은 업소'인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한 곳을 의미합니다. 

 

 

 

착한가격업소 신청방법

 

착한가격업소는 각 지자체에서 해당 지자체 관내 외식업과 개인서비스업(이미용, 숙박업 등)을 운영하는 업주들로부터 정해진 기간에 신청을 받아 민간기관과 공무원 공동의 현지실사와 평가 후 지정여부를 심사 후 최종적으로 가격 등에 대해 협의 조정한 후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하게 됩니다. 이는 곧 착한가격업소는 신청하는 누구나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물가 안정을 위해 가격은 저렴하지만 가격 대비 제공하는 서비스는 양질의 업소가 지정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직장 외부에서 점심 한끼를 해결하려 해도 평균 8천원에 육박하는 부담스런 식사 비용이 걱정된다면, 주변에 위치한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되겠습니다. 

 

 

착한가격업소 선정 시 해당 업소의 가격은 물론이고 위생과 청결상태, 공공성 등을 민간위원들과 공무원들로부터 직접 방문, 평가받기 때문에 착한가격업소의 단가와 서비스 이용요금은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가성비 좋은 곳이 착한가격업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착한가격업소 지정 신청서(Source: 종로구청)

 

 

착한가격업소 혜택

 

착한가격업소로 신청 후 지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착한가격업소 스티커와 종량제봉투와 같은 지원물품을 수령받을 수 있으며, 전기시설 안전점검 지원과 해충방제와 같은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에서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직접 리스트를 배포하며, 이용 홍보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업소에 대한 대출금리 감면과 마케팅 컨설팅 지원, 상하수도요금 등 지방공공요금 감면 등의 혜택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 리스트(Source: 광명시청)

 

 

국내여행 꿀팁, 여행지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만일, 국내 여행을 떠났을 경우, 외식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나 실제로 가격만 비싸고 맛은 평균 이하인 광고성 블로그 맛집에 현혹되기 싫다면 적어도 가성비가 뛰어난 해당 지역의 착한가격업소를 사전에 미리 파악해 방문하게 것도 하나의 여행 꿀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적어도 해당 지역의 착한가격업소는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평균 이상의 위생시설과 맛을 음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여행을 간다면 착한가격업소 리스트를 사전에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방문한다면 적어도 비싸고 맛없는 현지 식당을 방문할 가능성은 매우 작다 할 수 있겠습니다.

 

착한가격업소 모바일앱

 

착한가격업소 검색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의 모든 착한가격업소를 일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다음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며, 착한가격업소 모바일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행정자치부 착한가격업소

 

www.goodprice.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