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인싸 자유적금, 월 100만원까지 3% 금리 적용받기

 

신한 인싸 자유적금, 월 1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한 고금리 자유적금

 

얼마 전 하나은행 5% 정기적금 상품인 하나더적금이 세간의 이슈가 되면서 온라인 포탈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물론 하나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이 마비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 적이 있다. 월 최대납입금액이 30만원에 불과해 연간 예상 이자가 겨우 8만원에 불과한 적금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최저금리를 매일 경신하는 정기적금과 정기예금 이자율 덕에 그만큼 높은 금리를 찾아 떠나는 적금과 예금 유동금액들이 그만큼 많았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

 

오늘 생활재테크연구소 독자들에게 소개해 드릴 적금은 하나은행의 일시적으로 가입이 가능했던 하나더적금의 5% 금리보다는 낮지만, 월 최대 납입금액이 100만원까지 가능한 신한 인싸 자유적금이다. 모바일과 영업점에서 모두 가입이 가능한 신한은행 인싸 적금은 우대금리 적용 시 최대 3%까지 금리 적용이 가능하며, 자유롭게 납입금액을 저축할 수 있다는 자유적금의 장점 또한 모두 가지고 있는 신한은행 특판 자유적금 상품이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 파헤치기

 

신한 인싸 자유적금은 신한은행에서 타행 계좌의 신한은행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출시한 상품으로 신한은행 오픈뱅킹서비스 이용약관 동의와 오픈뱅킹서비스를 통한 타행 출금이체로 적금 계좌에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해 주는 상품이다. 정기적금 상품이지만, 적립식과 자유적립식으로 선택하여 적금을 납입할 수 있으며, 이자는 단리식으로 만기일시지급된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

 

신한은행 인싸 적금의 기본금리는 1.5% 이며, 만기는 1년(12개월)이다. 개인과 개인사업자에 한해 1인 1계좌로 가입이 가능하며, 매월 납입 금액은 1천원부터 100만원까지 가능하다.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도 가능하며,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경우 일부 해지도 가능한 자유적금 상품이다.  신한은행 인싸 적금은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이나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일부 해지는 만기일 전 영업일까지 2회에 한해 가능하며, 일부 해지금액의 이자는 선입선출법에 따라 중도해지 이자율로 지급된다. 만일 긴급하게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지보다는 만기일 이자에 비해 다소 손해가 있더라도 중도해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신한은행 인싸 적금

 

 

신한 인싸 자유적금 우대금리 적용

 

신한 인싸 자유적금은 신한은행을 통한 오픈뱅킹서비스 장려를 위해 출시된 상품인만큼, 신한은행 오픈뱅킹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할 경우 연 0.5%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준다. 또한, 신한은행 오픈뱅킹서비스를 통한 타행계좌 출금에 동의한 후 해당 타행계좌을 신한오픈뱅킹 출금이체를 통해 신한 인싸 자유적금 계좌에 입금할 경우에 연 1%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적용해 준다. 즉, 신한 인싸 자유적금의 최대 우대금리 1.5%를 받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오픈뱅킹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인싸 자유적금 계좌에 신한은행 오픈뱅킹서비스를 통한 타행계좌 출금이체를 하는 방식으로 납입하여야 우대금리를 최대로 적용받을 수 있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 우대금리

 

특히, 신한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신한 인싸 자유적금에 예치하는 경우 오픈뱅킹 출금 건별로 우대이자율이 별도로 적용되므로 절대로 신한은행 계좌나 타행계좌에서 신한 인싸 자유적금에 예치하지 않고, 신한은행 오픈뱅킹서비스를 통해 타행에 있는 잔액을 출금하는 형식으로 신한 인싸 자유적금 계좌에 납입해야만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만일, 신한 오픈뱅킹 서비스의 출금이체를 통해 신한 인싸 자유적금 계좌에 납입되지 않는 경우, 즉 현금입금이나 신한은행 또는 타행 계좌이체, 자동이체 등을 통한 방식으로 납입하는 경우에는 입금 건별로 1%의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한다. 이자 계산방법은 입금건별로 입금일부터 해지일 전일까지 기간(예치일수)에 대하여 이자율로 계산하여 지급된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 중도해지 및 만기후 이자율

 

신한은행 인싸 적금의 중도해지 시 이자율은 1개월 미만 연 0.1%, 1개월 이상 0.25%, 3개월 이상일 경우, 기본이자율 차감산식(하단 참고) 적용을 통해 결정된다. 만기 후 이자율은 만기 후 1개월 이내는 만기일 당시 가입기간(1년)에 해당하는 일반정기적금 이자율의 1/2이며, 만기 후 1개월 초과 6개월 이내는 1/4가 적용된다. 만기 후 6개월 초과 시에는 연 0.2%의 이자율이 적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