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캐시백] 생필품 쇼핑하며, OK캐시백 포인트 적립하기



OK캐시백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포인트 적립제도로 포인트가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3천포인트 행사와 같은 이벤트 진행 시엔 현금보다 우월한 가치를 지니기도 하는 포인트다. 다만, 과거의 경우 SK주유소를 자주 이용할 경우, 상당한 포인트를 적립했으나 포인트 적립율 변경으로 생각보다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생활 필수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알뜰한 재테크족이라면, OK캐시백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쇼핑몰 경유를 통해 총 구매 금액의 2~3%를 적립할 수 있다. 바로 온라인쇼핑의 쇼핑적립 기능이 그것이다. OK캐시백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해당 쇼핑몰에 접속한 후 최종 결제까지 마칠 경우 OK캐시백이 적립되는 것이다. OK캐시백 홈페이지 쇼핑 적립을 통한 포인트 적립율은 다음과 같다.



홈페이지로 접속해 온라인쇼핑 → 쇼핑 적립 메뉴를 선택하면, 적립 가능한 모든 쇼핑몰 리스트가 조회된다. 휴대폰 어플의 경우, 접속 경로는 구매적립  쇼핑적립 이며, 어플에서 적립 가능한 쇼핑몰 리스트가 조회된다. 홈페이지와 어플의 적립율은 기본적으로 비슷하나, 일부 쇼핑몰의 경우 적립율이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비교 후 보다 유리한 경로로 해당 쇼핑몰에 접속해 최종 결제까지 완료하면 된다. 휴대폰 어플을 통해 경유할 수 있는 쇼핑몰 갯수는 홈페이지보다 다소 적은 편이며, 휴대폰 어플의 쇼핑몰 경유 시 적립율은 다음과 같다. 





오픈마켓과 일반쇼핑몰의 경우, 적립율은 평균 3% 수준이므로 10만원의 상품 구매 시 3천원의 OK캐시백 포인트가 적립되며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5만원 이상 시 계좌로 환급받거나 다양한 사이트에서 직접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는 특정 쇼핑몰의 적립율이 7% 이상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생필품 구입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를 할 경우 OK캐시백 경유를 통한 쇼핑 적립이 쏠쏠한 재테크의 수단으로 사용되기 좋다.

포인트 적립율은 수시로 달라지지만 '18.12월 현재 OK캐시백 쇼핑 적립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 11번가의 경우 7%, 옥션/지마켓 3%, YES24 4.5%, CJ온마트 7% 등의 포인트 적립율을 제공하고 있다. 동일한 가격의 상품이라면 이제 OK캐시백과 같은 쇼핑적립 링크를 경유해 쇼핑하는 알뜰한 재테크 습관을 가져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