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돔 천장 인테리어 비용(32평, 24평 아파트)

 

화장실 돔 천정 교체

 

화장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기 위해서는 우선 철거 후 벽면과 바닥 타일 교체(또는 덧방) 및 화장실 천장을 교체하게 된다. 타일과 천장 교체 작업이 마무리되면 이제 화장실 도기세트를 교체하면 화장실 인테리어는 끝이 나게 된다. 화장실 타일 교체의 경우 이전 인테리어 글에서 다룬 바 있어, 오늘은 화장실 돔천장을 교체하는 경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화장실 천정 교체 비용

 

일반적인 국민 평형 아파트인 24평과 32평 아파트의 최근 화장실 인테리어는 천장을 돔천장으로 교체하는 경우다. 돔천장이란 화장실 천장 가운데 돔처럼 굴곡이 있는 경우이며, 설치 후 돔의 일부가 개방 가능해 화장실 전기 공사나 기타 수리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만일, 철거와 타일 교체가 완료되어 대부분의 화장실 기초 공사가 완료되었다면, 돔 형태로 천장 인테리어를 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화장실 타일을 교체하거나 덧방을 하는 업체에서는 별도로 화장실 돔 천정 교체 작업은 하지 않는다. 화장실 천정 교체만 하는 전문 업체가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화장실 타일 교체가 이루어진 후 현장 실측을 통해 화장실 돔 천정을 교체하게 된다. 업체와 지역에 따라 화장실 돔 천장 교체비용은 천차만별이지만 일반적으로 15만원~25만원 선이면 돔 천장 교체가 가능하다. 화장실 1개소에 대한 천장 교체만으로 15만원의 견적을 받는 경우는 화장실 시공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이며, 일반인의 경우 그 이상의 견적이 나오는 경우가 더 많다고 볼 수 있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