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 종잣돈 마련을 위한 사회초년생 적금

젊다면 가입할 수 있는 고금리 적금,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

 

우리은행이 출시한 목돈마련 정기적금인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이 최근 가입 계좌수 17만좌를 넘어섰다고 한다.


스무살우리적금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은 18세 이상부터 만30세 이하만 가입할 수 있는 최대 연3.8%(3년제 가입 시)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으로, 1년과 2, 3년까지 적금 가입이 가능하다.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며, 기본금리 최대 2.7%(3)에 우대금리 최대 1.1%를 더해 3.8%의 금리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1년제 정기적금의 경우, 기본금리는 2.5%이며, 2년제의 경우 2.6%, 3년제는 2.7%의 기본금리가 제공되며, 우대금리는 최대 1.1%까지 받을 수 있다. 만일, 1년으로 가입한다면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리는 3.6%까지 가능하다.

 

스무살우리정기적금 금리


우대금리는 우리카드(체크 또는 신용) 이용 실적 월 10만원 이상 결제실적 보유 시 0.3%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으로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가입 시 0.2%가 추가 제공되어 최대 0.5%가 제공된다.

 

또한, 추가 우대금리 조건으로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에서 자동이체를 통해 지정금액을 납입기간 동안 매월 적금으로 납입한 경우에는 0.6%를 제공하며, 납입기간의 절반 이상을 자동이체를 통해 납입한 경우 0.3%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우대금리 조건 2가지 모두 타 금융기관으 우대금리 제공조건과 비교해 볼 때, 손쉽게 달성할 수 있는 조건으로 최대금리 적용이 용이한 편이다.

 

만일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을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고, 매월 우리체크카드나 우리신용카드로 10만원 이상 사용하면서, 적금 납입금액을 매월 자동이체로 적립하면 최대 우대금리를 모두 받을 수 있다.

 

다만, 최대 가입 금액이 20만원에 불과해 3% 중반의 고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금액 한도가 작다는 것이 흠이다.

 

또한, 30세 이하만 가입할 수 있어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의 경우만 가입할 수 있다는 점도 아쉬운 점이다.

 

만일 가입자격 조건이 되고, 우리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이라면 소비자가 손해 볼 상품은 아니기에 재테크를 위한 종잣돈 마련을 위해 가입 자격만 된다면 목돈 마련을 위해 20만원씩 꼬박꼬박 적금을 납입하는 것은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