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필름 시공가격과 셀프 인테리어

최근 셀프 인테리어 시 주방이나 벽면에 시트지를 활용하는 인테리어가 많이 시공되고 있다. 시트지의 특성상,  주변에서 저렴하게 필요한 만큼의 시트지를 구입할 수 있고, 일반인도 조금만 연습하면 쉽게 시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트지가 연출하는 인위적(?)인 느낌보다 훨씬 더 퀄리티가 좋은 인테리어 방법이 바로 인테리어 필름 시공이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가격

 

 

인테리어 필름 시공방법

 

인테리어 필름 시공은 필름으로 시공할 구간에 맞춰 필름을 재단한 후 해당 필름을 해당 부위에 부착하는 방법이다. 시트지와 달리 인테리어의 품위를 높이면서 시트지로 시공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도 감소시킬 수 있기에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인테리어 시공 방법이다. 또한, 임대용 아파트의 경우 몰딩과 방문 등도 페인트로 칠하는 경우가 많지만, 해당 자재 유형에 따라 페인트로 칠하는 경우, 시공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아예 문을 교체하거나 인테리어 필름 시공 등을 통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된다. 

 

몰딩 인테리어 필름 시공 전

 

인테리어 필름 시공은 주로 15년 이전 구축 아파트의 체리색 몰딩이나 방문, 현관문, 신발장 등 원하는 시공 부위에 하얀색이나 기타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고 싶거나,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를 원할 때 흔하게 시공되는 방법이다. 하지만 시트지 시공보다 숙련된 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인이 직접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하고자 한다면 소량의 필름지로 사전에 인테리어 필름지 시공 연습을 해보고 직접 해당 부위 시공에 나서는 것이 좋다.

 

몰딩 인테리어 필름 시공 후

 

 

인테리어 필름 시공가격

 

인테리어 필름을 시공하는 방법은 두 가지이다.인테리어 필름지를 구매 후 직접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필름지를 시공하는 방법이다. 두 번째는 필름 기술자를 직접 섭외해 해당 부위에 대해 시공하게 하는 방법이다. 직접 셀프인테리어를 통해 필름지 시공 시에는 원하는 색상의 필름지만 직접 구매하면 된다. 색상과 구매처, 길이에 따라 구매 가격은 차이가 많으니 직접 필름 전문 쇼핑몰이나 필름 도매처에서 필요한 양만큼 직접 재단 후 넉넉하게 해당 필름을 구매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몰딩과 방문 등에는 하얀색, 현관문에는 그레이 계통의 색상을 많이 활용하나, 개인 취향에 따라 몰딩과 현관문, 방문 등 특성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필름 기술자를 섭외해 시공을 요청할 경우에는 인테리어 필름지를 직접 구매하고 섭외하는 경우 일당만 지급하면 된다. 인테리어 필름 A급 기술자의 경우 일당 22만~25만원 수준(2019 하반기 기준)의 일당을 지급하면 되며, 재단 등을 위한 기본적인 시공 도구는 기술자가 직접 가지고 오지만 인테리어 필름은 직접 원하는 색상과 필요한 길이만큼 소비자가 직접 구매 후 시공을 요청해야 한다. 

 

문틀 인테리어 시공전(좌)과 시공후(우)

 

만일, 인테리어 필름도 필름 시공 기술자에게 구매를 요청할 경우에는 시공 부위에 따라 가격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주택 내 문 하나를 필름지로 시공하게 될 경우, 일반적으로 현관문이나 방문 하나에 10~12만원 수준의 시공비를 요청받게 된다. 해당 시공비에는 문틀 시공과 필름 자재비가 포함된 가격이다. 천정의 몰딩이나 걸레받이 등을 인테리어 필름으로 시공하게 될 경우에는 1m 기준으로 시공비를 지급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1m 당 3천원 내외에서 시공비를 지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씽크대와 신발장, 붙박이장 등도 인테리어 필름 시공이 가능하며, 붙박이장 등에 시공 시에는 가급적 굴곡이 없고 디자인이 울퉁불퉁하지 않는 장이라야 시공이 원활하게 가능하며 시공 난이도에 따라 협의된 가격을 요구받게 된다.

 

만일, 주택 내부 대부분의 문과 문틀, 현관문, 몰딩과 걸레받이, 붙박이장 등 모든 곳을 인테리어 필름 시공으로 인테리어하고자 한다면 원하는 색상과 길이를 감안해 직접 해당 필름을 구매하고, 인테리어 필름 기술자를 섭외하는 것이 현명하며, 이 경우 일반 32평 규모의 구축 아파트 인테리어 필름 시공 가격은 일반적으로 필름 기술자 2~3일 인건비로 50만원~80만원 수준의 시공비를 협의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하게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물론 시공 여건에 따라 가격은 증감이 가능하다는 것은 염두에 두고 견적을 받아야 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