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매직(Magic) 적금, 연 최대 5.7% 금리 혜택

 

우리은행 매직(Magic) 적금 by 현대카드

 

우리은행이 4.8(수) 가입기간 1년, 월 50만원 납입한도로 연 최대 5.7%의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매직적금 by 현대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기본금리 1.7%에 우대금리 0.5%, 특별우대금리 3.5%를 제공하는 우리은행 매직(Magic) 적금 by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사용실적과 자동이체 조건 충족 시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조건으로 최대 연 5.75%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적금 특판 상품입니다. 우리 매직적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매직적금 by 현대카드

 

 

우리 매직(Magic) 적금 by 현대카드 개요

 

우리 매직적금은 월 적립 한도 50만원까지 12개월간 납입할 수 있는 정기적금으로, 우리은행과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우리은행 정기적금 특판 상품입니다. 기본금리는 1.7%에 불과하나 우리은행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0.5%, 현대카드 특별우대금리 최대 3.5%까지 적용되어 최대 5.7%의 금리가 제공됩니다.

 

우리 매직적금, 연 5.7% 금리

 

1인1계좌,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원금과 이자를 합해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우리은행 예금자 보호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매직적금은 우리은행 규정상 판매한도 10만좌 소진 시 별도 공지없이 판매가 중단되는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우대금리 및 현대카드 특별우대금리 조건

 

우리 매직적금의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0.5%와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른 특별우대금리 3.5%로 구분됩니다. 우리은행 특판 적금 상품이 우리카드가 아닌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른 특별우대금리 제공이라는 항목이 다소 의아스럽긴 하지만,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른 특별우대금리 3.5% 제공 혜택이 가장 큰 메리트가 있는 특판 상품입니다. 기본금리와 우대금리 및 특별우대금리 적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

 

 

① 우리 매직적금 기본금리 : 1.7%

 

② 우리은행 거래실적 우대금리 : 다음 중 하나 최대 0.5%

 

 1)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매직적금 신규일 기준 우리은행 고객등급 미보유 고객) 0.5%

 

 2) 거래실적 인정기간동안 급여이체와 연금이체 실적 보유 0.5%

 

   - 거래실적 인정기간이란 신규일 포함 월초부터 만기일이 포함된 월의 전전월말까지의 기간 동안 6개월 이상 이체 실적을 충족하면 되며, 연속 여부는 따지지 않음

   - 급여 이체 실적이란 고객 지정 이체일 기준 50만원 이상 입금된 경우와 급여, 월급, 급료, 수당 등이 문구가 인쇄된 이체실적 월 50만원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단 개인명의 계좌에서 이체된 자금은 인정하지 않음

   - 연금 이체 실적이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보훈연금 입금 시 해당

 

우리은행 매직적금 우대금리 조건

 

 

 

③ 현대카드 사용실적 특별우대금리 : 최대 3.5%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른 특별우대금리는 현대카드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으로 분리해 지급됩니다. 현대카드 신규고객은 현대카드와 현대 체크카드 결제 이력이 6개월 이상 무실적인 고객이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 전용 웹페이지에서 현대카드를 발급받는 경우를 의미하며, 기존 고객은 신규고객에 해당하지 않는 기존 사용고객이 우리매직적금 가입한 다음달 말일까지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 전용 웹페이지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경우에 기존고객 우대금리가 적용합니다. 즉, 신규고객이 아니더라도 모두 기존고객이 되는 것이 아니며, 적금 가입 후 별도로 전용 웹페이지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경우에만 기존고객 특별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 분 현대카드 기준 신규고객 현대카드 기준 기존고객
특별우대금리 1 6백만원 이상 사용 시 3% 1천만원 이상 사용 시 1%
특별우대금리 2 현대카드 자동이체 실적 매월 1건 이상 0.5%

 

(특별우대금리 1) 신규고객의 경우, 적금에 신규 가입한 월의 초일부터 적금 만기일 전월 말일까지 우리은행 예금주 본인 개인 명의의 현대카드 신용카드 사용액(매출 승인 기준)에 따른 이용액이 6백만원 이상인 경우 3%의 특별우대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기존고객의 경우에는 해당 기간동안 1천만원 이상 사용 시 1%의 특별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액에서 제외되는 금액은 현금서비스, 카드론, 신용대출, 가족카드 이용액, 선불카드 이용액, 기업카드 이용액, 매출취소액 등으로 실적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특별우대금리 2) 통신료(유무선 전화, 케이블, IPTV 등),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실적만 인정되며, 적금 가입일 2개월 후부터 적금 만기일 전월까지 5개월 이상 매월 자동이체 매출이 승인되어야 특별우대금리 0.5%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매직적금 특별우대금리 조건

 

우리은행 매직 적금은 신규 가입일부터 현대카드 결제 계좌를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지정하고 만기 해지 시점까지 카드 보유와 결제계좌를 유지해야 특별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매직적금 총평

 

기본금리 1.7%와 우대금리 0.5% 조건 충족은 쉽게 달성이 가능하므로 2.2%에 해당하는 금리는 제공받기 쉬운 편입니다. 다만, 현대카드 신규고객(우리 매직적금 웹페이지 통한 현대카드 신규발급 고객)이 현대카드 사용실적 6백만원 이상 사용하는 경우에만 특별우대금리 3.5%를 제공받는 혜택을 제공하므로 최대 금리인 5.7% 혜택을 제공받기는 다소 어려운 편입니다. 따라서, 현재 현대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우리은행 주거래 고객이 현대카드 발급과 함께 사용액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최대 금리 적용이 가능한 상품이라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매직적금 세후 이자

 

결국, 현대카드를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모든 조건을 충족한다 하더라도 적용 가능한 최대 금리가 연 3.7% 불과해 금리조건 달성을 위한 조건에 비해 혜택이 큰 상품은 아니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우리은행을 주거래로 사용하고 있으며 현대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소비자라면 가입을 고려해 볼 만한 상품이라 하겠습니다. 모든 조건을 충족해 12개월동안 월 50만원을 납입하고 최대 5.7%의 금리를 달성하게 된다면 받을 수 있는 세후이자액은 156,722원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 상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상품설명서_최종]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pdf
0.44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