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풀빌라 가족여행 추천, 가성비 좋은 Sotis Villa

가성비 좋았던 발리 가족여행 풀빌라, Sotis Villa

 

발리 가족여행을 위해 풀빌라를 검색해 보기로 했다. 일단 가급적이면 차량 이동과 주변 인프라 이용을 고려해 시내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으로 찾아보기로 했다. 그리고 항상 그렇지만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내가 정착해서 살 수 있는 도시와 장소도 물색하는 편이니만큼, 발리에서도 호주인 마을로 유명한 짱구에서 Stay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발리 풀빌라는 발리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신혼부부나 가족 여행자 등 모두에게 너무나도 유명한 단어이다. 그만큼 발리의 풀빌라가 다른 여행지보다 가격과 시설면에서 우수하기 때문이 아닐까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짱구에서 머무는 5박 동안동안은 풀빌라에서 머물기로 결심하고 가성비 좋은 풀빌라들을 비교해 보기 시작했다.

 

그래서 최종 선택한 곳이 짱구에 위치한 소티스 빌라(Sotis Villa, Canggu)였다. 짱구 안쪽에 위치해 있어, 출퇴근 시간 차량 정체가 예상되어 시내로 이동이 편리한 곳은 아니라는 단점은 있지만, 시내에서의 즐길거리를 찾는 여행이라기보다는 편안히 쉬고자 하는 가족여행이라는 점과 현지투어 이동 시 호텔 차량 픽업도 가능한 만큼 굳이 스미냑과 같은 시내에 머무를 필요는 없었기 때문이다. 

 

 

만족스러운 Private Pool 과 시설

 

Sotis Villa는 개인 Pool이 제공되는 풀빌라인데, 기대헀던 것보다 Pool Size가 꽤나 컸다. 상당수의 풀빌라의 Private Pool이 다소 협소한데 비해, 소티스 빌라의 수영장은 여러 가족이 함께 이용해도 좋을만큼 공간이 넓었다.

 

Sotis Villa Private Pool

 

당초 예약하기 전 1룸 type과 2룸, 3룸 type의 상품 등 3가지 유형이 있는 줄로만 알고, 내 가족수를 고려해 2룸을 선택했었다. 하지만 직접 방문해서 보니, 모든 풀빌라가 동일한 3룸 type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다만, Guest 예약 상황을 고려해 호텔에서 3룸 외에 1룸과 2룸의 예약도 허용해주는 것이었다.

 

 

소티스빌라의 시설은 기본적으로 한개 호실에 기본적으로 모두 세개의 Room과, 거실과 부엌 공간, Private Pool이 제공되는 형태였다. 즉, 룸을 몇개를 예약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시설은 동일한 것이다. 다만, 우리의 경우 룸을 2개만 예약했으니, 룸 3개 중에서 2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었다.

 

Sotis Villa Kitchen

 

호텔에서 제공하는 Facility와 Service를 제공하는 풀빌라

 

각 개별 룸은 기본적으로 일반 프랜차이즈 호텔에서 제공되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더블베드(퀸size) 혹은 싱글베드 2개에 쇼파와 TV, 책상, 금고, 화장실 등이 방마다 제공되는 형태다. 즉 studio room이 3개 있는 공간이다. 그리고 각 개별 룸마다 Privacy를 보장해 출입구가 서로 연결되지 않는 형태로 제공된다. 

 

Sotis Villa 1'st Room

 

1층에는 Private Pool과 1개 Room과 거실 겸 부엌의 공간이 있는데, room과 거실/부엌 공간은 내부에서 서로 연결되지 않는다. 2층에는 room 2개가 있으며, 해당 room도 역시 서로 내부에서 연결되지 않는다. 다만, 2층으로 이동 시에는 거실/부엌의 내부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야 2층 room에 access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각 방에는 개별적으로 일반적인 호텔에서 제공되는 모든 Facility가 제공된다. 방마다 화장실이 1개씩이니 3가족이 함께 머무르기에도 좋은 풀빌라다.

 

Sotis villa의 예약 가격은 시즌마다 다르겠지만 겨울철의 경우, 1룸이 90달러, 2룸이 120달러, 3룸이 150달러 수준이다. 발리의 저렴한 호텔 가격에 비하면 다소 비쌀 수 있겠지만, 가성비 좋은 Private Pool을 갖춘 풀빌라임을 감안했을 때 꽤나 가성비 좋은 가격이다.

 

 

물론 1룸을 예약하더라도 Private Pool을 사용할 수 있으니 1룸으로의 예약도 추천할만 하다. 하지만 호텔 측에서 1룸의 예약 open은 많은 숫자를 배정하지 않고 있고, 여러날을 연박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용하기가 쉽지 않은 측면이 있다. 

 

아침 뷔페보다 만족스러웠던 알찬 조식

 

Sotis villa의 또 다른 가성비는 바로 조식을 포함한 식사다. 작은 풀빌라에서 제공되는 식사의 퀄리티가 매우 높다. 맛부터 친절하게 제공되는 과일 서비스까지 별5개를 주고 싶은 부분이다. 조식은 호텔 예약 시 제공되는 숙박인원 수에 따라 제공되며, 뷔페식이 아닌 조식 전날 선택한 메뉴에 따라 직접 요리 후 룸서비스 형태로 직접 제공해 준다. 조식의 양도 푸짐해, 어설픈 뷔폐식의 호텔식보다 알찬 한끼를 먹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부분이다. 

 

 

아침 뷔페보다 만족했던 아침식사

 

조식 외에 별도로 룸서비스로 음식을 주문해 먹을 수 있으며, 주문한 음식마다 '원더풀'을 외칠 정도로 식사의 퀄리티가 매우 높으며 룸서비스도 매우 청결하게 제공된다. 주문 룸서비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가격이 한국 원화 기준 5천원에서 1만원 수준으로 한국에서 먹는 일반적인 가격 수준이다. 하지만 외부 식당보다도 훌륭한 퀄리티의 음식이 너무도 사랑스러워서 자주 시켜먹었다. 개인적으로 물가가 비싼 발리 도심지의 유명 레스토랑보다 더 훌륭한 퀄리티의 음식이 제공되었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유명 레스토랑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었으니 가성비가 훌륭하지 않을 수 없겠다. 

 

 

풀빌라 '벌레' 출현은 여타 숙소와 비슷한 수준

 

다만, 호텔 예약 전 후기를 살펴보니 '벌레'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다소 걱정스러웠는데, 이는 발리 풀빌라 어느 곳이나 해당할만한 사안인 듯 하다. 발리 도심지가 아닌 다소 외곽인 짱구의 경우 주변에 논들이 펼쳐져 있는데, 벌레에 대한 안 좋은 기억들이 가득한 경우라면 차라리 풀빌라가 아닌 도심지의 호텔 room을 선택하는 것이 맞는 듯 하다.

 

Sotis Villa 전경 

 

개인적으로는 후기 수준보다 벌레가 많지는 않았으며, 모기와 같은 해충도 의외로 많지는 않았던 듯 하다. 물론 이는 개인차에 따른 견해이므로, 벌레에 대한 염려는 일반 풀빌라 수준으로 생각하면 될 듯 하다.

 

호텔이 크지 않다 보니 직원들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덕분에 hotel owner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거주하는 사업가이며, 소티스 빌라와 같은 호텔과 레지던스 등 4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도 들을 수 있었다. 유쾌한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이야기해주는 친절한 직원들과 서비스 마인드 덕분에라도 추천해 주고 싶은 발리 풀빌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