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 짱구 홈피자(Home Pizza, Canggu)

디지털 노마드의 성지, 발리

 

발리는 디지털 노마드들의 성지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이다. 그래서 발리에서 가까운 호주인부터 서구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발리에 머물며 삶을 즐기면서 인터넷을 통해 일을 하는 장소로 유명하다. 주로 인터넷 마케팅과 앱 개발, 프로그래밍 등 여러 프리랜서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면서 삶을 즐기고 있는 곳이 발리인 것이다. 우리에겐 아직 낯선 모습이긴 하지만 세계 어디서나 인터넷만 잘 구비되어 있다면 일을 하며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그런 Job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덴파사르 발리(Denpasar Bali)에서 외국인들에게 거주지로 가장 인기있는 곳 중 하나가 짱구(Canggu)이다. 발리의 유명한 관광지의 물가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그리 녹록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도심지인 스미냑(Seminak)이나 꾸따(Kuta)는 물론 관광지인 누사두아(Nusa Dua)의 물가는 한국에서 생활하는 물가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건비가 저렴할 뿐이지, 기본적인 생활물가와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비용 등은 한국과 별 차이가 없다.


그래서 많은 발리 거주자들이 저렴한 물가와  생활하기에 좋은 곳을 찾아 이동한다. 바로 짱구(Canggu)와 우붓(Ubud) 같은 곳이 오랜 시간동안 거주하기에 적절한 지역이기에 외국인 생활자들이 많이 사는 곳이다. 시내 도심에 비해 조금 외곽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대형 슈퍼마켓이 주변에 밀집해 있고, 조용한 환경과 저렴한 주거비 등으로 짱구와 우붓과 같은 지역을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덩달아 직접 요리를 해먹지 않고 주변 레스토랑에서 외식을 하는 일이 잦다보니 해당 지역의 식당 물가도 저렴해야 하는데 이 또한 해당 지역이 디지털 노마드들의 구미에 맞는 것이다.


대형 슈퍼에서는 저렴하게 식자재 구매가 가능하고, 주거비는 2~3룸 기준으로 월 50만원을 전후해 지출이 가능하며, 1끼 식사는 1인 2~3천원 수준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지역이 바로 짱구와 우붓인 것이다. 특히나 발리 공항에서 가까운 짱구의 경우 오래도록 거주하는 디지털 노마드와 외국인 생활자들이 많은 곳이다. 

 

짱구에서 화덕피자를 먹고 싶다면, Home Pizza Canggu

 

짱구는 그냥 평범한 도시 외곽에 위치한 베드타운이다. 수많은 오토바이에 출퇴근 시간이면 러쉬아워가 빈번해 교통 사뭇 불편할 수 있는 그런 곳이다. 주거비가 도심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발리 사람들 뿐 아니라 호주인을 중심으로 한 서양 생활자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짱구에서 가끔 피자가 먹고 싶을 때면 사람들이 자주 가는 곳이 홈피자(Home Pizza)이다. 다양한 종류의 피자와 파스타를 먹을 수 있는 홈피자는 저렴한 가격에 화덕피자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근사한 레스토랑이나 분위기 있는 식당은 아니지만, 가끔 피자가 생각날 때 집 근처에서 사먹을 수 있는 평범한 피자가게이다. 하지만, 화덕으로 직접 굽는 피자의 맛은 여느 고급스런 피자 레스토랑의 맛보다 더 낫다는 평이다.

 

 

 

짱구 홈피자, Canggu Home Pizza


실제로 짱구에서 거주하는 외국 생활자들이 주로 찾는 식당 중 하나인 이곳은 피자를 포함한 다양한 파스타와 샌드위치 종류 등을 팔고 있기 때문에 평범하게 한 끼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특히 홈피자 바로 옆에는 제법 인기있는 베이커리 숍도 있어 빵과 피자를 한꺼번에 구매해서 가지고 돌아가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홈피자는 단촐하고 작은 가게이지만 저렴한 가격과 맛있는 풍미로 단골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피자는 4만루피아부터 9만루피아 수준이며, 파스타는 5~6만 루피아 수준이다. 화덕 피자는 4천원부터 9천원, 파스타는 4~5천원 수준이면 가능한 착한 가격이다.

 


내부에서 식사를 하거나, 포장도 가능하다. 배달도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늘 포장을 해서 먹었던 기억이 있기에 얼마나 빠르게.따듯한 음식을 배달해 줄런지는 미지수이다. 다만 진짜 화덕 피자를 이렇게나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짱구 홈피자는 발리에 거주하는 외국인 생활자들에게도 가장 인기있는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다만, 찾아가는 길이 초행자에겐 그리 쉽지만은 않은만큼 다음 구글맵을 참고해서 방문해보자.

 

Jl. Raya Semat No.30, Tibubeneng, Kuta Utara, Kabupaten Badung, Bali 80361 인도네시아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메뉴가 궁금하다면 다음 메뉴를 참고해서 선택해 보자. 참고로 직원의 추천 메뉴는 Home Pizza와 Supreme Pizza이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지만 선택은 구매자의 몫이다.


짱구 홈피자 메뉴
Home Pizza, Canggu
Home Pizza, Canggu
Home Pizza, Canggu
Home Pizza, Cangg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