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미분양 아파트 현황

부산 미분양 아파트 현황('19.9월말 기준)입니다. 부산시 조정대상지역 해제일 전후로 부산 미분양 아파트 수치는 상당수 감소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일부 단지의 경우, 투자자들과 실거주자의 관심을 받으며 일부 완판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미분양 아파트 가구수는 '19.8월 4,644세대, '19.9월 4,562세대로 소폭 감소하였다.

 

 

해운대구

 

부산 해운대구의 경우, 조정대상지역 해제 전이라도 미분양 세대수가 불과 51세대에 불과하였으며, 그나마 미분양 가구도 재송동의 센텀천일스카이원의 소형 평형의 미분양 가구가 13세대로 대부분을 차지하였다.

 

부산시 해운대구 미분양 현황

 

 

수영구

 

수영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대부분 미분양 물량은 없으며, 그나마 광안동 광안 에일린의 뜰 21세대와 남천동 정원센텀뷰남천 23세대가 '19.9월 미분양 상태이며, 조정대상지역 해제 이후 해당 물량은 분양 완료되었을 것으로 추측되는 수준의 물량에 해당된다.

 

부산시 수영구 미분양 현황

 

 

동래구

 

부산시 동래구의 경우, 조정대상지역 지정 중이었던 '19.8~9월에도 미분양 세대는 불과 118세대에 불과했으며, 그나마 명륜2차 힐스테이트 84 52세대가 9월에 추가된 영향이 큰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부산시 동래구 미분양 현황

 

 

 

 

남구

 

부산시 남구도 동래구와 마찬가지로 미분양 세대수는 거의 없으며, 남구 대연동의 아이홈 대연의 일부 세대만 미분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부산시 남구 미분양 현황

 

 

부산진구

 

부산진구의 경우, 미분양 가구수가 '19.8월 1,226가구, '19.9월 1,178가구로 부산시 전체 미분양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미분양 단지 상당수가 입지가 다소 외곽이거나 소규모 건설사가 시공한 경우가 많으며, 대규모 단지에 입지가 좋은 단지와 메이저 브랜드 건설사가 시공한 경우는 대부분 미분양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부산진구 미분양 현황

 

 

사하구

 

부산시 사하구의 경우, '19.8월 미분양 세대수 412가구에서 9월 442가구로 소폭 증가하였으며, 이는 감천동의 감천오펠리움 소형평형 세대 미분양에 따른데 기인한 것이다. 주요 미분양 단지로는 괴정2구역재개발 사업의 괴정한신더휴 괴정동 사하역비스타동원, 장림동 사하장림역스마트가 있다. 

 

부산시 사하구 미분양 현황

 

 

사상구

 

사상구의 경우, 미분양 가구수는 '19.8~9월 모두 동일한 206가구로 모라동 모라역 베스티움 더 시티 93가구, 괘법동 네오리더스 사상 40가구 등이다.

 

부산시 사상구 미분양 현황

 

 

금정구

 

부산시 금정구의 경우, 부곡동 삼한 골든뷰 81가구, 장전동 해피투모로우 67가구 등의 미분양이 남아있다.

 

부산시 금정구 미분양 현황

 

 

영도구

 

부산시 영도구의 경우 동삼동의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419가구와 대교동에 위치한 부산 영도 봄여름가을겨울 83가구가 미분양으로 남아있다. 하지만, 최근 해운대구와 수영구, 동래구 등의 조정대상지역 해제와 더불어 남구와 부산진구, 사하구 등 인접 지역까지 미분양 가구수가 크게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영도구의 2개 단지도 미분양 세대수가 크게 감소하고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부산시 영도구 미분양 현황

 

 

연제구

 

부산시 연제구의 경우, 대림산업이 연산동에 시공한 e편한세상 연산 더 퍼스트 미분양 127가구가 '19.9월 기준으로 남아있다. 그 외의 단지는 대부분 미분양이 모두 해소되었다.

 

부산시 연제구 미분양 현황

 

 

강서구

 

부산시 강서구의 경우 명지신도시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미분양 세대수 0가구로 전 단지 분양이 완료된 상태이다.

 

부산시 강서구 미분양 현황

 

 

 

 

 

북구

 

부산시 북구의 경우, 동부토건에서 만덕동신타운 사업을 재건축한 만덕동의 신만덕 베스티움 에코포레 미분양 가구가 231세대 있으며, 그 외의 경우에는 대부분 분양이 완료된 상태다.

 

부산 북구 미분양 현황

 

 

중구

 

부산시 중구의 아파트 미분양 세대는 없으며, 서구의 경우 암남동 송도현대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에 약 109가구가 미분양 세대로 남아있다. 9월 기준이기 때문에 11월 현재 미분양 세대수는 소폭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부산 서구 미분양 현황

 

 

동구

 

부산시 동구의 경우, '19.8월과 '19.9월의 미분양 세대수가 동일하게 300가구인 것으로 파악되며, 초량동 부산역 삼정그린코아더시티 55가구와 범일동 서면 베스티움 76가구 등이 미분양으로 남아있다.

 

부산동구 미분양 현황

 

 

기장군

 

기장군의 경우, 일괄지구 미분양 물량이 아직 적체되어 있다. 미분양 물량은 꾸준하게 감소하고 있으나, 일광면 비스타동원2차와 비스타동원1차, 일광 대성베르힐 등의 미분양 세대가 아직 남아있다.

 

기장군 미분양 현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