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화물추적 및 수출입경로 지도로 보는 방법

스타트업·블로그|2020. 7. 29. 14:12

 

 

수출입 화물선 경로 추적하는 방법

 

무역업에 종사하다 보면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선의 경로에 대해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내가 수입한 화물이 제대로 운송이 되고 있는 것인지, 또한 내가 수출한 화물이 수출항으로 제대로 운송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해상 화물추적 트랙킹(Tracking)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경우, 유료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거나 무료인 경우 텍스트로만 화물 트랙킹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웹사이트는 내가 수출하거나 수입한 운송 화물에 대해 현재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또한 과거 경로와 예상 경로가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선 등의 현재 위도와 경도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바로 무료로 화물선을 트랙킹할 수 있는 마린 트래픽(Marine Traffic)입니다.

 

 

 

MarineTraffic: Global Ship Tracking Intelligence | AIS Marine Traffic

 

www.marinetraffic.com

 

 

마린트래픽(MarineTraffic), 화물선 트랙킹(Tracking) 위치 정보 무료 제공

 

마린트래픽에서는 화물선과 수출입 항구의 이름만 작성하면 현재 해당 화물선의 위치와 경로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린트래픽 초기화면에서 Find a Vessel or Port 입력란에 개인이나 사업자가 수출/수입 중인 화물선의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화물선의 위치가 지도로 표시됩니다.

 

 

 

 

 

화물선 하나를 임의로 넣어 봅시다. 화물선의 이름은 영국선사인 COSCO SHANGHAI 이며, 해당 화물선의 이름을 입력란에 입력하면 코스코 상하이의 경로가 다음과 같이 도출됩니다. 해당 화물선은 컨테이너선이며, 중국 샤먼(XMG)항에서 인천(ICN)항 경로로 운행 중이라는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적항 출발일과 목적지 입항일과 시간도 확인이 가능하며, PAST TRACK을 선택하면 과거 이동경로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화물선이 이동 중이라면 Status와 Speed, Draught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모든 화물선 추적 정보가 무료로 제공되는 사이트인 만큼 무역업에 종사 중이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