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 보험사별 보험료와 보장내용 비교

보험다모아, 보험료 비교사이트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운영하는 통합 온라인 보험 비교사이트가 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을 지향하는 보험다모아가 바로 양대 보험협회가 함께 운영하는 보혐료 비교사이트 이다.


보험료 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

 

지난 2015113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보험다모아 에서는 온라인 전용상품과 방카슈랑스 저축성 보험상품 등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판매하는 여러가지 보험 상품의 보험료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다.

 

특히, 자동차보험과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등 각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보험상품들의 보장 내용과 대략적인 보험료를 비교 산출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설계해 놓았다.


 

또한, 보험 대표상품과 보험 용어 설명과 각종 보험관련 질의사항에 대한 FAQ과 보험 소비자 질문사항에 대해서도 답변을 해주고 있다.

 

보험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험다모아는 필요한 보험상품군이 있을 때, 예를 들어 자동차보험이나 실손의료보험, 연금보험, 정기보험, 종신보험 등을 먼저 선택한 뒤, 보험다모아에서 비슷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합리적인 보험료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내가 가입한 기존 보험상품을 확인 후 추가로 부족한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보험상품에 가입할 경우, 보험다모아를 활용해 보도록 하자. 내가 가입한 기존 보험상품 확인은 내보험다보여 사이트에서 조회하면 된다. 내 보험 다보여 사이트와 관련한 구체적은 사항은 다음 글을 참고해 보자.


 


보험다모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도록 하자.

 

보장성 보험 가입 시 여러 보험사 보험료 비교·선택 가능해

 

하지만, 보험다모아 사이트는 무엇보다도 보험의 본질적 속성인 질병과 재해(상해)로부터 보장을 받기 위한 보장성 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 무엇보다 소비자를 위한 여러가지 보험사의 상품을 한꺼번에 비교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다.


암보험 보험료 비교보험료 낮은 순서로 암보험 상품 비교


보험다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보장성보험은 각종 질병에 걸렸을 때 입원과 수술비 등을 보장하는 질병보험, 암에 걸리거나 치명적인 질병 발생 시 보험금을 지급하는 암보험, 급격하고 우연한 사고로 상해를 입는 경우를 대비한 상해보험, 운전 중 발생가능한 각종 신체 상해 위험 등을 보장하는 운전자보험 등의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 비교 견적이 가능하다.


보험사별 암보험 보험료 비교보험료가 높은 순으로 보험료 비교


 또한, 어린이와 태아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보험과 사망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 일정 기간 내 사망 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정기보험, 화재로 인해 재물에 생긴 손해를 보장하는 화재·재물보험, 골프장에서 생기는 상해, 배상책임 손해 등을 보장하는 골프보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보장성 보험을 비교 견적해 볼 수 있다.


 

보험사별 단독실손의료보험 보험료 비교도 용이해

 

보험사에서는 일반적으로 단독 실손의료보험 상품을 판매하기보다는 일반 보장성 보험에 실손보험을 포함해 판매하는 것을 선호한다.

 

아무래도 보험료가 얼마 되지 않고, 손해율이 높은 실손의료보험 상품만을 단독으로 판매하는 것보다, 일반 보장성 보험을 판매하는 미끼 상품으로 실손의료보험을 취급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이다.


단독실손의료보험 보험료 비교단독실손의료보험 보험료 비교

 

하지만 보험다모아에서는 각 보험사별로 단독실손의료보험만을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보험사별로 얼마정도 되는지 비교 견적이 가능하다. 따라서, 큰 돈을 들이지 않으면서 최소한의 건강보장의 틀을 마련하고 싶은 보험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단독실손의료보험 가입 시에는 보험다모아를 활용해 보험료를 비교 견적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다.

 

자동차보험과 여행자보험, 유학생보험의 보험료도 비교 가능해

 

보험다모아에서는 신차를 구매하거나 자동차 보험 만기로 새로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때 비슷한 조건으로 합리적인 보험료를 책정해주는 개인용자동차 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도 비교해 볼 수 있다.

 

또한,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 유학생 신분으로 해외 거주 시에 선택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도 확인할 수 있으며,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보험과 소득공제 대신 보험차익 비과세가 가능한 연금보험 등에 대해서도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다.


 

저축보험과 연금보험의 보험사별 보험료 비교도 용이해

 

보험의 리스크 보장이라는 특성에서 조금 벗어난 상품이긴 하나, 최근 보험사에서 판매를 확대하고 있는 저축보험과 연금보험의 보험료 비교도 가능하다.

 

각 보험사마다 저축보험과 연금보험의 이자율과 보험료 등도 비교해 볼 수 있어 지인의 추천으로 무턱대고 가입하는 저축보험과 연금보험이 아닌 보험 소비자가 현명하게 저축보험과 연금보험의 보험료를 비교해 볼 수 있다.

 

위험보장 기능과 함께 중장기 목돈마련을 위한 금리연동저축보험과 금리확정형저축보험, 그리고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를 주식과 채권 등 펀드에 투자해 발생한 이익을 계약자에게 배분하는 실적배당형태의 저축보험인 변액저축보험과 변액저축보험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보험료 납입이 자유롭고 수시로 중도인출이 가능한 변액 유니버셜 저축보험 상품도 여러 보험사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