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로 5년간 최대 500만원 교육훈련비 지원받기

생활 재테크|2020. 1. 9. 09:30

그 동안 실업자와 재직자로 구분해 최대 3년간 300만원까지 지원하던 내일배움카드가 2020년부터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돼 지원한도는 최대 500만원, 유효기간은 5년까지 확대되었다. 훈련비용 지원액(지원한도) 상향 외에도 유효기간까지 최대 2년 늘리는 등 지원규모가 확대된 것이다. 지원액과 유효기간이 늘어난 부분 외의 교육과정 등은 기존의 내일배움카드와 동일하게 운영되며 해당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대상과 신청방법

정부 지원으로 자격증, 유튜브 영상편집, 카페창업 교육과정 이수하기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국가에서 지원하는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 제도입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보험에 가..

biztechlab.tistory.com

 

2020년부터 통합 운영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훈련기간과 교육 지원금이 늘어난 것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과 취성패 1유형 참여자의 자기부담금도 면제되고, 국가기간 훈련이나 전략직종 훈련, 4찬산업혁명 양성훈련 등의 교육훈련의 경우에는 전액 지원이 가능하게 바뀌었다. 

 

 

 

이번에 통합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와 재직자 모두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인근 고용센터나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단기훈련과정은 HRD-Net에서도 가능하지만 장기훈련과정은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선 다양한 직업훈련정보와 일자리 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는 경우 원하는 교육과정을 지역과 시기에 따라 검색한 후 해당 교육과정의 등록과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